유니버설 로봇, 가반하중 16kg의 신제품 UR16e 출시
유니버설 로봇, 가반하중 16kg의 신제품 UR16e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19.10.0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가반하중 16kg의 신제품 ‘UR16e’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UR16e는 유니버설 로봇의 제품 중 가장 무거운 무게를 이동 운반할 수 있는 제품이다.

UR16e는 더 강력해진 힘뿐만 아니라 900mm의 도달 거리, +/- 0.05mm의 반복성을 지니고 있어 더 무거운 부품 및 제품들의 취급이 가능하며 머신 텐딩 등의 공정을 자동화하기에 이상적이다.

요르겐 본 홀렌(Jürgen von Hollen) 유니버설 로봇 사장은 “제조업체들은 오늘날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유연한 솔루션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며 “UR16e를 이용하면, 더 큰 중량을 다뤄야 하는 공정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설명에 의하면 가반하중 16 kg의 UR16e는 무거운 부품과 제품을 들어 올리고, 이동할 뿐만 아니라 비용을 절감시키며, 다운타임을 줄이고 생산성 저하를 일으키는 생산 공정상의 인체공학적 문제를 제거한다.

UR16e는 기존의 유니버설 로봇 e-시리즈 협동로봇들처럼(UR3e, UR5e, UR10e) 힘 감지 내장 센서, 사용자 설정 가능한 정지 시간과 정지거리를 포함한 17가지의 안전 기능 그리고 직관적인 프로그래밍을 제공한다.

또한 EN ISO 13849-1, PLd, 카테고리 3 및 EN ISO 10218-1 를 포함하여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위한 가장 까다로운 규정을 준수하고 안전 표준을 충족한다.

더 다양한 제조업 영역에 기여

유니버설 로봇은 제조업 분야의 자동화 패러다임을 바꾸었다. 유니버설 로봇의 협동로봇 포트폴리오는 지난 10년 동안 제조업체들이 경쟁하고, 이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었다.

오늘날 제공되고 있는 솔루션은 이전 보다 더 많은 것을 하도록 구축되었다.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하며 위험한 기존의 자동화 솔루션과 달리 유니버설 로봇은 사용이 쉬운 협동로봇을 통해 제조업체가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며, 직관적인 프로그래밍 그리고 생산 라인의 다운타임 없이 자동화를 가속화 하도록 돕는다.

오늘날, 유니버설 로봇은 전 세계적으로 3만 7천대 이상의 협동로봇을 판매했다. 다양한 종류의 생산 환경 하에서 유니버설 로봇의 협동로봇들은 조립, 픽 앤 플레이스, 폴리싱, 팔레타이징, 머신 텐딩, 나사 및 너트 체결 등 단순 반복적이지만 중요한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인증된 제품들이 등록된 개방형 생태계 플랫폼인 유니버설 로봇+와 무료 온라인 로봇 교육을 제공하는 UR아카데미를 통해 모든 제조업체들은 자신들의 환경에 가장 적합한 협동로봇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투자 회수가 빨라 높은 ROI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