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플랜, 새로운 EPLAN 플랫폼 v2.6
이플랜, 새로운 EPLAN 플랫폼 v2.6
  • MSD
  • 승인 2016.09.0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업무 프로세스 지원 … 그래픽으로 액세서리 묘사

한국이플랜에 따르면, 새로운 EPLAN 버전이 출시된다. 새로운 EPLAN 플랫폼 v2.6은 터미널 다이어그램 설계, 프로젝트 데이터 관리, 유/공압 설계를 위한 통합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EPLAN은 총 17개국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데, 2.6 버전부터는 터키어도 추가되었다.
자료제공 | 이플랜코리아(www.eplan.co.kr)

EPLAN v2.6은 터미널 스트립을 처리하고 관리할 때 액세서리로 이들이 쉽게 묘사되며, 자동 또는 수동으로 정의된 점퍼를 식별할 수 있다. 터미널의 현재 상태를 내비게이터(Navigator)에 표시하기도 한다.

프로젝트 및 프로젝트 데이터 관리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Quick Input Filter를 이용하면 프로젝트 및 프로젝트 데이터를 쉽게 처리하고 관리한다. 하위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정의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유연하게 이름을 할당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주요 프로젝트의 최신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하위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대신 메인 프로젝트만 업데이트하면 된다.

프로젝트 구조 관리의 경우, 특정 구조를 검색하고,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수정되므로 프로젝트 관리가 간소화된다.

3D 기반 배관/호스 라인
냉각·윤활을 위한 유압·공압 장치의 경우, 공기나 오일과 같은 매개체를 이송하는 배관과  호스 라인을 사용한다. Pro Panel과 함께 Fluid는 배관 및 유압 호스 라인을 3D로 직접 표현한다. 따라서 설계 엔지니어는 호스 라인의 길이 같은 레이아웃을 검토할 수 있으며,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배관의 형상을 외부 제조 소프트웨어로 전송시킬 수도 있다.

향상된 IT 통합
사용자 관리 또한 용이해졌다. 기존 사용자는 새로운 사용자를 생성하는 대신 IT 인프라에서 간단하게 불러온다. EPLAN은 사용자의 권한 관리를 위해 Active Directory 지원을 확대했다. SQL 데이터베이스 사용도 간단해졌다. 사용자는 SQL 데이터베이스 선택 목록에서 올바른 목록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