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의 축제, 매트랩 엑스포 2016 코리아
매스웍스의 축제, 매트랩 엑스포 2016 코리아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6.06.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트랩과 시뮬링크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맛보다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기업 매스웍스가 지난 4월 28일, 매트랩 엑스포 2016 코리아(MATLAB EXPO 2016 Korea)’ 를 성공리에 마쳤다.
자료 | 매스웍스코리아(www.matlabexpo.com/kr)

매트랩 엑스포는 매스웍스에서 해마다 개최하는 종합 기술 컨퍼런스다.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및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매트랩 및 시뮬링크 제품군의 최신 기술 업데이트 및 관련 솔루션 정보를 습득하고, 각 기업 간에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매스웍스 글로벌 컨설팅 총괄이사인 크리스 헤이허스트(Chris Hayhurst)가 참석해 ‘엔지니어링이 주도하는 애널리틱스 시대의 도래’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진행했다. 

크리스 헤이허스트 이사는 주요 비즈니스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매트랩과 시뮬링크의 새로운 기능과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매년 두 차례 업데이트되는, R2016a의 주요 내용도 소개됐다. R2016a에는 단일의 대화형 환경에서 코드를 작성·실행·수정하여 탐색적 분석의 속도를 높여주는 매트랩 라이브 에디터(MATLAB Live Editor)와 매트랩 앱 구축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환경인 앱 디자이너(App Designer)가 포함되어 있다. 

제품군의 업데이트와 더불어 버그 역시 수정되었다. 여기에 시뮬링크에 여러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모델 개발 및 시뮬레이션 속도가 향상되었다.

선우명호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교수는 미래 자동차의 주요 기술에 대해 연설하며, 미래형 자동차가 일렉트로닉과 IT 그리고 소프트웨어에 의해 주도될 것이라 전망했다.

 
다양한 사례 발표
매트랩 엑스포에서는 ▲신호와 이미지 프로세싱(Signal and Image Processing),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Language of Technical Computing), ▲제어기 설계 자동화(Control Design Automation), ▲테크 토크 스페셜(Tech Talk Special) 1·2 등 총 5개 트랙에서 20여 개 이상의 기술 세션이 진행되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복잡하고 많은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에 적합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데이터과학자 및 분석 엔지니어들이 매트랩과 시뮬링크의 기능을 제대로 이해하고 적극 활용하여, 방대한 고급 알고리즘 기반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