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Plus, 소형·정밀 제어의 전문가
M2Plus, 소형·정밀 제어의 전문가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6.04.2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업의 미래와 함께하는 기업
 
M2Plus는 Motion과 Mechanics를 조합한 다양한 리니어 모션 솔루션을 다루고 있다. 산업자동화 발전에 발맞춘 기술과 아이템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좋은 제품과 기술 지원 그리고 수많은 실전 노하우를 제공한다. M2Plus의 솔루션은 산업자동화 분야의 화두인 소형화와 보다 정밀한 제어라는 측면에서 빛을 발한다.
자료 | M2Plus(www.m2plus.kr)

M2Plus는 설비 컨셉부터 제품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단계에서 고객과 함께하고자 한다.
M2Plus는 현재 반도체·공장자동화·전자 장비 조립·검사 및 실험 자동화·식품·제약·산업용 포장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제조현장 책임지는 파트너
M2Plus는 크게 다섯 가지 영역에 특화된 전문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들 기술을 통해 다양한 제조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한다.

▲모션컨트롤 및 공장자동화 기술 측면에서는 설비 플랫폼에 따른 컨트롤러 및 자동화 부품을 조합하는 기술에 강하다. ▲로보틱스 및 메카닉 시스템 통합 기술 측면에서는 각종 액추에이터와 결합할 수 있는 모터 등의 구동부품 선정을 돕는다. ▲리니어 서보모터와 스텝모터 그리고 BLDC모터 등의 모터 분야에서는 다양한 전기모터 제어기술을 선보인다. 

엠투플러스는 또한 ▲모션컨트롤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망라하는 모터 드라이버 및 제어시스템 분야에도 전문성이 있다. 여기에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기본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 비주얼 베이직, C++, 자바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리니어 모션의 강자
M2Plus가 자랑하는 리니어 모터 솔루션은 LINAX 리니어 모터 제품군과 ELAX 전기 슬라이드 그리고  XENAX 등으로 구성된다.

LINAX 리니어 모터 솔루션은 다양한 솔루션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한다. Lxc는 초소형 제품이고, Lxu는 멀티 타입의 제품이다. Lxs는 두 개의 슬라이드와 장축 구성을 실현한다. Lxe는 클린 룸 적용을 위한 특수 제품이다.

ELAX 제품군은 픽 앤 플레이스 솔루션에 특화되어 있다.

XENAX는 서보 컨트롤러와 드라이버 기능이 통합되어있는 제품군이다. 서보 컨트롤러는 스마트한 성능과 간단한 조작이 특징으로, 웹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힘을 제어한다
M2Plus가 제공하는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 중 하나로 Force Process가 있다. 

Force Process는 제품이 낼 수 있는 힘을 제어하는 기능을 뜻한다. Force Process를 활용해 일반적인 축 간의 이동은 물론, 특정 피사체를 누르거나 미는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M2Plus가 제공하는 제품군은 프로그램을 통해 Force 값을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로드 셀을 별도로 구성할 필요가 없다.

직선운동의 ‘꽃’, 리니어 액추에이터
M2Plus가 자랑하는 또 다른 솔루션은 액추에이터 솔루션. 

리니어 액추에이터 솔루션은 스텝모터를 기반으로 한 리니어 모션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스크류 타입 제품을 사용했을 때 문제점으로 대두되는 백래시 문제 및 유지보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리니어 액추에이터 솔루션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로는 정밀 가공 리드스크류와 백래쉬 방지 너트, 하이브리드·캔스택 액추에이터, 스플라인, 스크류 레일, 리니어 레일, IDEA 드라이버 등이 있다. 이들 제품을 부분적으로 구성하거나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대응이 가능하다.

미래의 목소리를 듣다
오늘날에는 공정의 규모 및 제품 크기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필요로 하는 기능은 복잡해지고 있다. 즉 보다 작은 크기의 제품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수행해야 한다. 여기에 보다 정밀하고 정교한 기술력이 필요함은 말할 것도 없다.

전기 액추에이터가 각광받는 것도 이러한 변화의 일환이다. 최근 전기 액추에이터가 공압 액추에이터 등의 제품군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성장했다. 

공압 액추에이터는 유지보수 등으로 인해 유압액 처리 등의 환경 문제와 이로 인한 비용 증가라는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전기 액추에이터는 유압액 등의 문제에서 자유롭다.

M2Plus의 제품군은 작은 크기와 모듈형 구성 그리고 사용 편의성 등을 철학으로 삼는다. 이러한 철학은 오늘날 산업자동화 분야의 갈증과 일치한다. M2Plus의 솔루션이 고객에게 청량감을 줄 수 있는 비결이다.

M2Plus 최기화 대표는 “M2Plus가 가진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높은 효율을 가진 최상의 설비를 개발하는 과정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