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ISASecure SDLA 인증
슈나이더 일렉트릭, ISASecure SDLA 인증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6.03.0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자동화 분야 최초 사이버보안 표준 인증 획득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ISASecure ISO 17065 인증 기관인 엑시다(Exida)로부터 ISASecure SDLA(Security Development Lifecycle Assurance, 보안개발 라이프사이클 보증) 인증을 획득했다.

ISASecure SDLA 인증은 업계 최초의 산업자동화 분야 보안 인증으로, 국제 사이버보안 표준에 맞춰 산업자동화 및 제어시스템(IACS) 업계의 사이버보안의 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미국 폭스보로(Foxboro), 영국 워딩(Worthing), 인도 하이데라바드(Hyderabad) 공정자동화 제품 개발 센터가 이번 인증을 받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사이버보안 분야에서도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3곳의 슈나이더 일렉트릭 개발 센터에서는 제품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이버보안을 중요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절차를 통해 보안에 안전한 산업자동화와 제어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라자 맛차 공정 자동화 사업부 연구개발 부사장은 “사이버보안 위협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 ISASecure 및 엑시다와 같은 인증평가기관과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국제자동화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Automation) 산하 ISCI(ISA Security Compliance Institute, 보안 컴플라이언스 협회)의 안드레 리스타이노 소장은 “이번 ISASecure SDLA 인증은 안전한 산업자동화 및 제어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역량을 증명하는 것이며, 업계 전반에 모범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받은 ISASecure SDLA 인증은 ISA 보안 준수 연구소 (ISCI)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