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무역, 토털 솔루션으로 새로운 가치를 구현한다
두루무역, 토털 솔루션으로 새로운 가치를 구현한다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5.12.3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루무역은 1978년 설립된 기업이다. 공작기계와 정밀 측정장비 등을 제공하고 있는 두루무역은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띰으로써 팔색조와 같은 매력을 자랑한다. 동시에 37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고객과 함께한, 굳건하고 든든한 기업이기도 하다.
글 | 윤진근 기자(yoon@iomedia.co.kr)

 
두루무역은 세계 여러 회사들의 제품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마그네스케일과 레니쇼, 그리고 미쓰도요 등의 계측 장비와 Sodick 사출성형기, ISIS의 프레스 머신, YASDA와 OKAMOTO의 공작기계 등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기업들의 제품을 다루고 있다.

해외의 기술을 접목하라
두루무역 유동림 대표는 ‘한국에서 생산하지 못하는 제품을 국내에 보급하자’는 이념을 가지고 있다. 세계 각국의 기술과 제품을 활용하면 국가 산업이 발전할 수 있으리라는 계산에서였다. 

해외에서 주목받는 기술과 제품을 한국에 소개하고, 이를 통해 세계 기술을 한국에 접목시키는 것이 두루무역의 기업이념이다.

공급업체, 그 이상
두루무역이 출범하던 시기에는 기술 혹은 기업에 대한 인식이 낮았다. 기업이 어떤 제품을 가지고 있는지, 제품을 어떤 응용사례에 도입할 수 있는지 알기 어려웠다.

그렇기에 두루무역의 첫 과제는 고객에게 제품을 도입할 수 있는 응용사례가 무엇인지를 알리는 것이었다. 고객이 제품 정보와 응용사례에 대해 인지해야만 제품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노력은 레니쇼와의 협업에서 두드러진다. 두루무역은 레니쇼와 밀접하게 협업하여, 고객 및 산업 정보를 공유하고, 레니쇼라는 기업 및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는 수단을 강구했다. 두 기업의 협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의 인식을 바꾸려 했던 것이다.

지난한 과정을 거친 지금은 레니쇼의 이름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다차원적인 접근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가공부터 측정까지 
두루무역은 공작기계·사출기·계측기 등 다양한 사업부를 통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출부터 가공 그리고 측정에 이르는 전반적인 제조공정을 책임진다. 

두루무역의 다양한 역량을 바탕으로 고도의 전문성이 필요한 여러 분야의 요구에 응답한다. 위치제어와 측정시스템 등 복잡하고도 상이한 요소들을 두루무역 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비결은 각 사업부의 원활한 협업이다. 사업부 간의 소통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다각도에서 살피고, 필요한 사항들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진정한 원 스톱 솔루션을 실현한다. 

계측 분야에 힘 싣는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기술의 정밀도와 정확도 또한 날이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두루무역의 계측사업부가 중요성을 띠는 이유이다.

두루무역은 접촉식 3차원측정기 분야의 필수요소인 프로브는 물론, 리니어 엔코더와 레이저 측정기 등을 공급하고 있다. 모두가 계측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들이다. 

두루무역은 측정 관련 시장을 확장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그 중 FPD(플랫 패널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등의 산업에 주목하고 있다.

오늘날의 FPD 분야는 과거 PDP(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와 비교해 눈부신 성장을 보이고 있다. 패널 측면에서는 LCD에서 OLED로, 화질 측면에서는 HD에서 UHD로 가지를 뻗고 있다. 한편으로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또한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시장에서는 고객의 요구 또한 높아진다. 두루무역은 레니쇼 등의 다양한 측정 및 계측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FPD 분야로의 진출 및 확산을 도모한다.

신뢰받는 기업
두루무역은 37년 동안 고객과 함께 호흡했으며, 든든한 중견기업으로 고객의 곁에 자리하고 있다.

적지 않은 시간 동안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보다 큰 가치를 제공해온 덕이다.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었기 때문인 것.

고객들은 ‘두루라면 믿을 수 있다’는 찬사를 건넨다.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온 두루무역에 대한 신뢰의 표현이다.

두루무역은 ‘믿음직한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다가간다. 가공에서 측정에 이르는 여러 공정에 대한 토털 솔루션을 통해 신뢰를 견고히 한다.

보다 큰 가치를 보다
두루무역은 제품 공급은 물론, 마케팅과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을 지향한다.

두루무역은 보다 넓은 시장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오늘날 산업은 쉬지 않고,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두루무역의 모습 역시 유기적으로 변화할 수 있어야 한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이유다.

두루무역에서 힘을 싣는 분야는 자동차와 우주항공 분야다. 다양한 회사와의 연계를 바탕으로 이들 분야에 박차를 가한다. 독자적인 제품 조합과 서비스를 통해 제3의 가치도 창출한다. 그간 쌓아온 기술력을 더해 한 단계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포부이기도 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