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루프 제어, 바퀴 검사를 이끌다
폐루프 제어, 바퀴 검사를 이끌다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8.12.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실험실에서는 실제 주행조건에 맞추어 각종 장치들을 실험한다. 이 중 자동차 바퀴를 실험할 때에는 실제 도로 주행요건과 흡사하게 여러 방향에서 충격을 가하고 수치를 조절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델타 컴퓨터 시스템이 위치결정장치(모션컨트롤러)를 통해 자동차 바퀴 검사를 최적화했다. 
한눈에 보기
프로젝트: 자동차 바퀴 검사
회사명:    Innkeeper LLC
지   역:    미시간 주 레드포드
목   표:    실험 시스템에 장치를 추가해 바퀴 검사 공정에서 가장 까다로운 과정을 개선하는 것.
해   법:    RMC151E 다축 위치결정장치
이   점:    실험실에서 이루어지는 2축 바퀴 검사 과정의 설계·재질·공정을 최적화한다.
 
자동차 실험실에서는 부품 구조의 내구성을 실험한다. 내구성 실험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실생활의 손상 및 마모 환경을 재현하는 과정이다. 실제 상황에서 발생하는 손상을 실험실 내에서 최대한 흡사하게 구현함으로써 내구성이 얼마나 강한지 확인하는 것.
 
Innkeeper는 자사 실험용 장비에 델타의 위치결정장치를 사용하고 있다. Innkeeper는 기존 실험 시스템에 델타의 위치결정장치를 탑재함으로서 초기 개발단계에서 바퀴에 스트레스를 주는 여건을 재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과제
사용 중이던 시스템을 새 것으로 교체하는 작업은 기존 검사법에 새로운 검사기술을 적용해 경쟁력이 없던 바퀴 검사 장비를 최신식 제어 및 자료수집 장치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이 장비에는 가로 방향 힘(Lateral Forces)과 방사상 방향 힘(Radial Forces)이 필요했다. 또한 새로운 설계에 맞추어 제품을 생산하는 동안에도 회사가 필요로 하는 실험 관련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유연한 실험 시스템을 유지해야 했다. 
장치의 다른 문제로는 가격대비 성능에 대한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이 있었다.

해결책
델타 컴퓨터 시스템의 RMC151E 다축 전기 유압식 위치결정장치는 신뢰성 있는 이더넷 연결과 이중 폐루프 위치제어 및 힘 제어를 동시에 실현한다.
 
장치는 회전 드럼 내부에서 고속으로 회전하는 바퀴에 가로 방향과 방사상 방향(즉, 2축)으로 유압식 힘(Hydraulic Force)을 적용한다. 비용과 품질 그리고 성능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다.
 
컨트롤러는 LabVIEW 소프트웨어를 통해 PC와 자료를 주고받게 된다. LabVIEW 소프트웨어는 시각적 프로그래밍을 실현하며 모션컨트롤 관련 사례들을 관찰하기에 적합하다.

이점
실험 중인 바퀴에 가장 스트레스를 주는 운전 조건을 최대한 흡사하게 재현함으로써 Innkeeper 기계는 마치 실제 차도를 이용하는 것처럼 마모 및 손상을 가속화해 실험시간 감소와 비용 절감을 실현한다. 델타 컴퓨터 시스템의 장치를 적용시킨 장비를 통해 다축 서보 유압식 실험 장치를 바탕으로 고객 요구사항에 맞춰 Inkeeper의 전문지식을 적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