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터 가이드 통해 초소형 모터를 손쉽게 주문하자
온라인 모터 가이드 통해 초소형 모터를 손쉽게 주문하자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8.06.3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을 활용한 제품 주문기능이 점차 업계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 온라인 주문 기능을 활용하면 전화나 메일로 주문할 필요 없이, 옷이나 책을 구입하듯 간편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온라인 도구에 제품 선택 가이드 기능을 탑재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가이드 기능을 통해 종이로 된 카탈로그나 가이드를 일일이 살펴볼 필요 없이 사용자의 응용사례에 적합한 제품을 선정할 수 있다.

 
포르테스캡이 출시한 Motion Compass(www.motioncompass.com) 역시 온라인 제품 구매 솔루션의 일종이다.

MotionCompass란 다양한 응용사례에서 필요로 하는 고유한 동작을 기반으로 한, 소형 모터 제공을 위해 설계된 웹 기반 응용프로그램이다. 매개변수(속도 및 토크)를 입력하면 여러 기술의 권장 모터를 선정하여 제공한다.

MotionCompass는 권장 옵션에서 전기 및 기계 사양, 속도 대비 토크 곡선 및 성능 차트를 비롯한 여러 독립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동적으로 생성된다. 

또한 특정 응용사례의 요구사항에 따라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제품을 선택하고, 성능 지표를 검토하고, 응용사례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MotionCompass는 네 가지 주요 성능 매개변수(속도·효율성·출력·전류)에 중요도를 할당할 수 있는 고유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년간의 경험과 응용사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지능형 알고리즘은 일련의 이상적인 모터 솔루션을 추천하여 응용사례의 성능을 극대화한다.

또 직경·베어링 유형·효율성·전류 요구 사항·피드백 옵션 등의 모터 매개변수를 통해 특정 응용사례의 요구사항에 맞는 제품 추천 과정을 구체화할 수 있다.

포르테스캡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데이브 벡스토퍼는 “MotionCompass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제품을 구성하고 선택할 수 있다”며, “특히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실시간 제품 추천 기능은 다양한 옵션을 평가하고, 해당 응용사례에 맞는 최적의 모터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데이브 벡스토퍼의 설명에 따르면, 사용자는 실제 응용사례 테스트를 위한 샘플 주문 없이 온라인을 통해 정밀하게 매개변수를 조정하여 응용사례의 성능에 끼칠 영향을 평가할 수 있다. 

또한 몇 시간 동안 카탈로그 데이터를 확인하던 과정이 단 몇 분간의 온라인 과정으로 대체되었으며, 이로 인해 보다 빠른 의사 결정이 가능하다.

포르테스캡은 또한 현지 응용사례 지원 팀 및 전문 인력을 제공하여 고객이 실제 사례에 맞는 최적의 모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