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ESC 서비스’ 인수
로크웰 오토메이션, ‘ESC 서비스’ 인수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4.12.0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록아웃-태그아웃 서비스 공급업체 … 세이프티 서비스 기능 확대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록아웃-태그아웃 서비스 및 솔루션의 글로벌 에너지 제어 공급업체인 ESC 서비스를 본격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컨설팅 사업 매니저인 맷 포든월트는 “ESC 서비스 인수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데이터 기반·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세이프티 분야를 보완하는 동시에 고객이 자산 활용도를 높이고 기업의 위험 관리를 강화할 것” 이라고 전했다. 

ESC 서비스는 정보를 수집하고 외부 규정과 내부 세이프티 정책 준수를 간소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스캔이 가능한 QR코드’라는 독특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ESC 서비스 사장인 켈리 미켈첵은 “전 세계적으로 록아웃-태그아웃 사용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커다란 성장 기회를 의미한다”며, “이번 인수로 ESC 서비스 록아웃-태그아웃 절차 및 ScanESC 솔루션을 수만 대의 추가 OEM 장비로 확장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ESC 서비스는 위스콘신주 프랭클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로크웰 오토메이션 제어 제품 및 솔루션 부문 내의 CSM(Customer Support & Maintenance, 고객 지원 및 유지보수) 사업부로 통합되었다. 

록아웃-태그아웃이란?
록아웃-태그아웃은 위험한 장비가 정확하게 정지되어 유지보수 및 정비 작업을 완료하기 전까지 시동되지 않도록 하는 안전 기술이다. 수리 작업을 시작하기 전까지 위험 장비 및 전원을 분리함으로써 장비를 작동할 수 없도록 만든다. 미국의 경우, 연방 규정에서 기업이 위험 전원을 이용하는 장비를 작동할 때 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맞춤식 록아웃-태그아웃 절차를 수립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