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 설계와 AR의 접목
CAD 설계와 AR의 접목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12.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 ‘2017 코리아 CAD 써밋’ 개최

 
PTC코리아가 오는 12월 19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2017 코리아 CAD 써밋’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PTC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CAD 기반의 디지털 트윈 전략 구축을 위한 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CAD 설계와 증강현실AR의 접목이다. 사물인터넷IoT과 AR을 결합한 CAD 솔루션인 PTC의 크레오 4.0Creo 4.0을 바탕으로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의 최적화 방안을 집중 소개하는 것. 크레오 4.0은 단일 소프트웨어 내에서 설계, 최적화, 검증, 프린트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보이는 그대로 프린팅이 가능한 적층 가공, 모델 기반 정의MBD, 사실적으로 설계 검토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AR 기능 등을 제공한다.

행사는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 및 활용 사례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 전략으로서의 증강현실 ▲IoT 기반 CAD 테크놀러지 가이드 ▲디지털 트윈 기술의 완성: 머신러닝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한 차세대 제품 설계 ▲3D 프린팅이 사물 인터넷 제품 설계에 미치는 영향 등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PTC코리아는 디지털 엔지니어링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과 학생들을 포함한 모든 CAD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AR 퍼블리싱 어워드인 ‘Crazy CAD 소셜 어워드’를 실시한다. CAD 설계를 AR 컨텐츠로 구현하는 소셜 어워드로, 크레오4.0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 받아 CAD 파일을 AR 컨텐츠로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PTC코리아 박혜경 지사장은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으나, 이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제품 설계 방식을 탈피하여 설계 및 개발 단계에서부터 IoT 기술을 활용해야 한다”며 “크레오는 엔지니어들이 직접 현장의 IoT 기반 제품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신제품을 위한 요구사항의 기반이 되는 가정을 실제로 검증할 있도록 함으로써 제품 경쟁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차세대 CAD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앤시스Ansys, 3D 프린팅 업체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함께 참여해 차세대 디지털 엔지니어링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기술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