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IIoT 데이터 기반 확장 컴퓨팅 포트폴리오 공개
로크웰오토메이션, IIoT 데이터 기반 확장 컴퓨팅 포트폴리오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11.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치-시스템-엔터프라이즈 연결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기반의 확장 가능한 산업용 컴퓨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이는 적시적소에서 필요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여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먼저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작업자들이 정보 소스에 가장 가까운 장치 레벨에서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두가지 컴퓨트 제품(Allen-Bradley ControlLogix 컴퓨트 모듈, Allen-Bradley VersaView 5000 산업용 컴퓨터)을 선보인다. 이들 솔루션은 사용자가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며 기계와 장비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통찰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또 IIoT와 분석이 통합되어 디바이스용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FactoryTalk Analytics의 진단 정보 등을 곧바로 제공받을 수 있다.

알렌-브래들리 컨트롤로직스Allen-Bradley ControlLogix 컴퓨트 모듈은 윈도우 10 IoT를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Logix 시스템으로 바로 추가하여 백플레인 전반에서 컨트롤로직스 데이터에 고속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들이 의사 결정이 이루어지는 지점에 최대한 가까이 결합될 수 있다.

알렌-브래들리 버사뷰 5000Allen-Bradley VersaView 5000 산업용 컴퓨터는 스마트 매뉴팩처링을 위해 현대적인 시각화와 데이터 통합을 제공한다. 개방형 아키텍처 설계가 적용되어 각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사용자가 직접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으며, 로크웰오토메이션과 파트너의 애플리케이션이 장치에서 직접 실행되어 생성되는 데이터를 내장형 또는 외장형 산업용 모니터에 시각화할 수 있다.

시스템 및 공장 레벨의 연결을 위해 로크웰오토메이션은 버사뷰VersaView 산업용 컴퓨터의 컴퓨팅 역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산업용 데이터센터IDC를 활용하여 생산성과 다운타임 데이터를 추적하고 예측유지보수를 제공한다. 확장 가능하게 엔지니어링된 로크웰오토메이션의 IDC는 다수의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가상화된 서버에서 구동하는데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를 제공하며, 서비스로서의 인프라IaaS의 일부로 관리할 수 있다.

IDC를 IaaS 또는 프라이빗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원격 관리되는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 팩토리토크 클라우드FactoryTalk Cloud를 제공한다. 윈도우 애저Windows Azure 기반의 팩토리토크 클라우드 플랫폼은 산업체들이 원거리에 위치한 자산을 모니터링하고, 이력 데이터를 추적하며, 다수 현장의 성능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장비제조업체들이 고객 현장에 구현된 자사의 장비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모니터링 및 지원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