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netPI, 라즈베리로 산업 시장 겨냥
힐셔 netPI, 라즈베리로 산업 시장 겨냥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8.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lement14와 협업, 라즈베리 파이 3 기반 netPI플랫폼 발표

 
힐셔는 라즈베리 제조업체인 Element14와 협력하여, 산업용으로 견고하게 설계된 라즈베리 파이 3 아키텍처 기반으로 한 netPI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설계는 단일 보드로 파이 3 회로와 힐셔의 netX 산업용 다중 프로토콜 네트워크 컨트롤러를 결합하여 IoT와 인더스트리 4.0 자동화 프로젝트에 최적화했다.

netPI는 냉각을 향상시킴으로써 쿼드 코어 CPU가 50C 주변 온도에 이르기까지 성능 저하 없이 최대로 작동할 수 있으며, 전원 중단 시에 7일간 유지되는 하드웨어 RTC,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전력 페일 세이프 FRAM, 그리고 2개의 추가적인 산업용 이더넷 포트를 포함한다. 또 무선통신이 가능하며 견고한 금속 하우징으로 밀폐되어 있다.

netX를 사용해 PROFINET IO-Device 나 여타 산업용 이더넷 슬레이브 프로토콜을 비롯한 다중의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보안 향상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기에 IEC 62443 사이버 보안 표준을 충족하는 보안성 강화 효과도 제공한다.

나아가 사용자가 호스트 리눅스를 변경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없도록 해 보안성을 한층 높였다. 소프트웨어 설치 금지로 인한 불편은 가상 컨테이너 기술인 Docker를 사전 탑재해 해소시킨다. Docker 내의 사용자 응용 프로그램은 리눅스 호스트를 보호하는 컨테이너에 캡슐화되어 실행되어 보안 위협을 해소하면서 실행된다.

힐셔는 공식 포털인 Docker Hub를 통해서 Docker 기술과 netPI의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보여주는 무료 netPI 컨테이너 예시들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IoT 프로그래밍 툴인 Node-RED 용으로 필드버스(Fieldbus) 및 FRAM 노드, HDMI 포트를 통한 로컬 디스플레이 용의 데스크톱 컨테이너, Raspbian OS 컨테이너 같은 컨테이너 예시들이 포함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