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다쏘시스템·보잉, 파트너십의 역사
[인포그래픽] 다쏘시스템·보잉, 파트너십의 역사
  • 이홍철 기자
  • 승인 2018.08.0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우주 분야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

 

다쏘시스템Dassault system은 대표적인 항공기 제조기업인 미국 보잉Boeing과 파트너십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보잉은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솔루션을 항공기,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 전반에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보잉은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확대 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보잉은 지난 1986년 카티야CATIA를 도입하면서 오랜 인연을 맺어 왔으며, 이번 발표는 양사 파트너십의 확장을 의미한다.

테드 콜버트 보잉 최고정보책임자는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리언스 플랫폼 채택은 디지털 전환의 관점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디지털 이네이블러Digital Enabler로써 다음 세대의 디자인과 제조 역량을 활성화는 원동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의 가치는 세상을 연결하고 보호하고 탐구하고 이에 영감을 제공하는 보잉과 다쏘시스템 양사의 상호적 소망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버나드 샬레 다쏘시스템 최고경영자는 “보잉은 항공 산업뿐 아니라 모든 산업 전반의 발전을 이끌어내는 기업”이라고 말하며 “현재 우리는 산업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뀌는 전환점에 서있다. 가상현실과 실제운영 간 병렬적 데이터 교환은 기존 부가 가치 사슬 중심에서 가치 창출 사슬로의 변화를 앞당길 것이며, 이는 완전한 의미의 확장을 달성한 기업만이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지속적인 측정 및 관리를 통해 효율성과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경험의 시대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