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에 I/O와 와이파이 결합
Moxa,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에 I/O와 와이파이 결합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7.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Port IAW 시리즈 출시 … 3-in-1 설계로 유연성 극대화

 
Moxa가 3-in-1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인 NPort IAW5000A-6I/O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는 IEEE 802.11a/b/g/n 무선 표준 기술과 6개의 디지털 I/O를 결합하여 무선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해 시리얼 장비를 통합할 때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단일 장비에서 디지털 I/O를 통합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2~3개의 개별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방식에 비해 디바이스 구성이 간소화되며, 장애 노드를 관리와 예비 부품을 준비가 더욱 용이하고, 비용 또한 한층 낮출 수 있다. 또 공간을 절약에도 이점이 있어 공간이 제한된 재보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NPort IAW5000A-6I/O 시리즈에 포함된 DI/DO는 모드버스(Modbus) TCP 프로토콜을 사용한 TCP/IP를 통해 제어되며, 웹 브라우저에서 구성 및 보호될 수 있다. 레거시 애플리케이션과 호환이 가능한 윈도우/리눅스 PC에 COM 포트로(Moxa의 특허 받은 Real COM 기술을 이용) 설치도 가능하다.

또한 IP 필터링과 비밀번호 보호 외에 해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SSH 및 HTTPS를 지원하며, 시리얼 라인에 4kV 서지 보호를 제공해 전압 스파이크로부터 전기 디바이스를 보호하고 전기 잡음을 억제시킨다. 이외에도 50bps~921.6kbps간 보드 속도 선택을 지원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에 신뢰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를 보장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