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 시스템의 3가지 종류
마운트 시스템의 3가지 종류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4.2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볼 스플라인 시스템이 응용 프로그램과 적합한가를 알기 위해서는 어떤 마운트 시스템을 사용할 것인지의 선택이 중요하다. 회전 볼 스플라인의 모든 요소들은 전체적인 운영 사양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키 홈과 너트 - 원통형 너트를 장착하는 가장 표준적인 방법은 키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 시스템에서 원통형 너트는 축의 홈과 분리된 키를 갖게 되는데, 이를 위해 실린더 너트에 장착될 하우징 또는 블록에 일치하는 키 홈을 뚫어야 한다. 진동을 막기 위해서 구멍은 반드시 키와 정확하게 일치해야 한다. 또 너트가 회전하는 방향으로 고정되어야 하기에 키 홈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그루브 스플라인 축(샤프트)가 회전할 경우 너트가 하우징 안에서 회전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하우징이 너트와 동시에 회전해야 하며, 너트가 하우징에서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냅 링, 푸시 플레이트 또는 다른 고정 방법이 필요하다.

플랜지 있는 너트 - 플랜지 붙이 너트 마운트 시스템은 굴곡 보어(bore)와 하우징에 플랜지를 견고하게 고정시키기 위해서 만든 마운트 구멍만 필요로 한다. 즉 따로 축에 홈을 만들 필요가 없어 설치가 더욱 간편하다. 너트를 하우징에 끼워 넣기 위해 구멍을 뚫어야 할 경우에도, 이 천공 작업은 키 너트만큼의 정확성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키레스 너트 - 키레스 실린더 너트는 작은 규격의 소형 응용 프로그램의 가장 적합하다. 플랜지 타입 너트와 유사하지만 너트에 고정된 플랜지 대신에, 회전을 막기 위해 너트에 삽입된 사각형 모양의 부착물이 있다. 구멍은 플랜지가 하우싱에 고정됐던 것과 비슷하게 너트와 나사가 고정될 수 있도록 만들어줄 수 있다. 기존에 있던 표준 플랜지보다 더욱 소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