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카하니핀, 소형 프레임리스 서보모터 K시리즈 출시
파카하니핀, 소형 프레임리스 서보모터 K시리즈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17.08.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카하니핀이 저전압 프레임리스 PMAC 모터(Low voltage Frameless Permanent Magnet AC Motor) K 시리즈를 확대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럽 CE인증을 획득한 K 시리즈는 회전자와 고정자(Rotor and Stator)가 모두 시스템 내부에 구현되어 있어 설계를 더 단순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12VAC의 저전압으로 구동이 가능하며 최고 속도 10,000rpm, 연속 회전 토크 최대 23Nm를 발휘한다.

 

K 시리즈 서보 모터는 Rotor에 접착된 영구 자석과 소형 압축 구리 코일, 반경이 큰 Hollow Shaft로 구성된다. 5개의 서로 다른 직경 타입(32mm, 44mm, 64mm, 89mm, 178mm)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직경 크기마다 3개의 길이 타입을, 길이마다 3가지 토크/속도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K 시리즈 모터는 저속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데, 정확도는 보다 강화되었고 진동과 관성은 줄였으며, 자연 냉각 기능과 유지보수가 필요 없도록 설계돼 비용효율성을 높인다. 고 정밀 구동성과 높은 수준의 내구성도 K 시리즈 모터의 장점이다.

파카하니핀 김유식 부장은 “프레임리스 모터의 소형화, 경량화 특성은 로봇 제조사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한다”며 “여기에 100년 전통의 파카하니핀의 기술력이 뒷받침되어 Frameless K 시리즈 모터의 고정밀 퍼포먼스가 더 큰 용량대로 확대돼 라인업을 보다 다양하게 완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