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전기차 제조업체에 이락커 차동 시스템 공급
이튼, 전기차 제조업체에 이락커 차동 시스템 공급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4.05.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전력 관리 회사인 이튼(Eaton)이 플러그인 전기 하이브리드(plug-in electric hybrid, PHEV) SUV에 사용할 고유한 이락커(ELocker) 차동 시스템을 공급한다.

전기 모터와 내연기관을 사용해 모든 드라이브 휠에 동력을 공급하는 기존 PHEV와 달리, 이 새로운 모델은 전기 모터를 활용해 뒷바퀴에 동력을 공급하고 전기 모터 또는 옵션인 내연기관(ICE)으로 앞바퀴를 구동하는 방식이다.

이튼의 모빌리티 그룹 이파워트레인(ePowertrain) 부문 이사인 마크 크레이머(Mark Kramer)는 “이락커를 설계할 때 전기 구동장치의 유체와 호환되도록 설계해야 했는데, 이 유체는 차축 및 변속기 오일보다 가볍고 점도가 낮다”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튼 엔지니어들은 프리미엄 디자인, 소재 및 코팅을 활용하여 기존의 이락커 설계를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튼 ELocker 차동 장치는 완벽한 제어와 트랙션을 원하는 운전자를 위해 온디맨드로 설계된 전자식 잠금 차동 장치이다. 오프로드 및 레저용 주행에 필요한 강도와 내구성을 제공하는 넷 단조 기어(net-forged gear)가 탑재되었고, 전자식 컨트롤은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운전 모드를 제공하고, 유사한 에어 컨트롤 제품보다 신뢰성이 향상되었다.

대시 스위치만 누르면 차동 장치가 사용 가능한 모든 토크를 좌우 바퀴에 균등하게 전달하여 험난한 지형을 극복할 수 있는 최대 트랙션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