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그룹, 퀄컴과 협력해 산업용 IoT 기기 UI 개발 간소화
Qt그룹, 퀄컴과 협력해 산업용 IoT 기기 UI 개발 간소화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4.04.1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과 기기 인터페이스 개발 글로벌 플랫폼 업체 Qt그룹(www.qt.io)이 세계 최대 반도체 제조업체 퀄컴 테크놀로지스(www.qualcomm.com)와 산업용 IoT 기기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및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개발을 간소화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퀄컴의 고성능 프로세서에 Qt그룹의 크로스플랫폼 개발 툴을 포팅할 수 있게 되어 IoT 기기 제조 과정에서 UI 솔루션 개발 및 테스트 방식을 크게 간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로봇부터 보안 카메라까지 임베디드 기기를 쉽게 제조할 수 있도록 초소형 컴퓨터 시스템인 SoM(시스템 온 모듈)을 대규모로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Qt를 지원하는 퀄컴의 프로세서에 액세스하는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기업들은 Qt그룹의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 보증 툴을 이용하여 생산 장벽을 크게 낮출 수 있다.

IoT 제품 개발시에 Qt 개발 툴과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면 고급 3D 그래픽 기능을 디바이스 UI에 적용할 수 있다. 게임 엔진과 같은 다른 프레임워크에는 IoT 디바이스 GUI에 불필요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Qt 프레임워크는 IoT 기기에 맞게 기능을 조정하기 때문에 개발자는 훨씬 낮은 하드웨어 요구 사항에서 UI를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다.

제품의 설계·개발 및 품질 보증을 위한 Qt그룹의 툴은 개발자와 디자이너 간의 긴밀한 협력을 촉진하며, 동일한 프레임워크 내에서 동시에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저전력 및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위한 크로스 플랫폼 개발에 적합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