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 nPM1300 PMIC 대량생산 돌입
노르딕 세미컨덕터, nPM1300 PMIC 대량생산 돌입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11.3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최근 출시된 nPM1300 전력관리 IC(PMIC, Power Management IC)에 대한 대량생산에 돌입했다. nPM1300은 현재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칩스케일 패키지(CSP, Chip Scale Package) 또한 조만간 공급될 예정이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PMIC 제품 디렉터인 기에르 코사비크(Geir Kjosavik)는 “nPM1300 PMIC에 대한 대량 공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nPM1300 평가 키트를 이용해 부품을 평가하거나 샘플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발한 고객들이 보다 신속하게 프로젝트를 진행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배터리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
2개의 초고효율 벅 DC-DC 컨버터와 LDO(Low Drop Out) 전압 컨버터로도 기능할 수 있는 2개의 부하 스위치 및 통합 배터리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는 nPM1300은 배터리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일반적으로 5개 이상의 개별 부품이 필요한 회로를 단일 칩에 통합하여 최종 제품의 부품원가(BoM: Bill-of-Materials)를 낮출 수 있는 것은 물론, 저전력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 관리 기능과 정확한 연료 게이지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독보적인 연료 게이지 기능
nPM1300의 연료 게이지 기능은 독보적인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전압, 전류 및 온도를 모니터링하여 전압 기반 연료 게이지보다 더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쿨롬 카운터(Coulomb Counter) 유형의 연료 게이지보다 PMIC의 자체 전력소모 또한 상당히 낮게 유지할 수 있다.

nRF 커넥트 SDK로 개발 지원
한편 노르딕 제품을 위한 개발 소프트웨어인 nRF 커넥트 SDK(nRF Connect SDK) 및 nRF 커넥트 데스크톱(nRF Connect for Desktop) 최신 버전을 통해 nPM1300 PMIC의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또한 nRF 커넥트 SDK에는 최종 생산 단계를 위한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어 신규 및 기존 nRF 커넥트 SDK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쉽게 통합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