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정밀 통합형 전자 설계 자동화(EDA) 소프트웨어 출시
키사이트, 정밀 통합형 전자 설계 자동화(EDA) 소프트웨어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11.0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개발 초기에 설계 검증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정밀 통합형 전자 설계 자동화(EDA) 소프트웨어 도구 ‘키사이트 EDA 2024’를 출시한다. 이 통합 EDA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여러 분야에서 고속, 고주파수 제품을 개발하는 엔지니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시프트 레프트(shift left)’ 가 가능해진다.

‘시프트 레프트’는 출시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개발 사이클 초기에 설계를 검증하는 전기 공학 분야에서 확립된 방법이다. 전자 시스템의 복잡성이 증가하면서 설계자들은 기능 및 물리 문제를 더 쉽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가상 도메인에서 최대한 많은 검증을 완료해야 한다.

복잡성을 다루기 위해, 가상 프로토타입과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는 정확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방법론 구현이 필수적이다. 정확한 모델과 더 빠른 시뮬레이션 구축의 핵심은 실제 측정 데이터를 가상 공간의 설계 및 검증 프로세스에 통합하는 것이다.

키사이트 EDA 2024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시스템 및 회로 설계 워크플로 통합, 전력 앰프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최적화, Satcom 설계 개선 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전에 발표했던 소프트웨어 자동화, 지적재산 및 설계 데이터 관리, 시뮬레이션 가속 기능이 한층 더 개선되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