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 강화
로크웰 오토메이션,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 강화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11.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생성형 AI(Generative AI)를 통한 산업 자동화 설계 및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존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고객사의 인력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의 첫 번째 결과물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팩토리토크 디자인 스튜디오(FactoryTalk Design Studio)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 AI(Azure OpenAI) 서비스를 추가, 산업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고객의 시장 제품 출시 속도를 높여주는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고객의 프로세스 최적화와 작업자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의사 결정자부터 제어 엔지니어 및 운영자까지 다양한 역할에서 자동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팩토리토크 디자인 스튜디오에 추가하면, 엔지니어는 자연어 프롬프트를 사용해 코드를 생성하고 일상적인 제조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며 설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숙련된 엔지니어는 개발을 가속화하고, 신입 작업자에게 효과적으로 학습 과정을 안내할 수 있다. 또한 방대한 정보 속에서 도움이 되는 부분을 찾아 개발자들의 교육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