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팅, OPC UA 터널로 OPC 클래식 통신의 보안 기능 강화
소프팅, OPC UA 터널로 OPC 클래식 통신의 보안 기능 강화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9.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팅 인더스트리얼(Softing Industrial)의 dataFEED OPC 수트 5.30버전이 OPC 클래식(OPC Classic) 통신의 보안을 강화하는 OPC UA 터널과 InfluxDB 데이터베이스 지원 등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dataFEED OPC UA 터널은 소프팅 인더스트리얼(Softing Industrial)의 dataFEED OPC 수트의 새로운 구성요소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네트워크 경계 및 방화벽을 통해 OPC 클래식(OPC Classic) 서버에 보다 쉽고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DCOM 구성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며, 내보내기/가져오기를 이용하여 두 터널의 양단을 쉽고, 빠르게 구성할 수 있다. dataFEED OPC 수트 5.30 버전은 후속 프로세싱 및 분석을 위해 공정 데이터를 InfluxDB에 저장할 수 있다. InfluxDB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NoSQL 데이터베이스 중 하나로, 광범위한 확장성과 고가용성은 물론, 빠르게 쓰기 및 읽기가 가능하다.

dataFEED OPC 수트 확장판은 OPC 통신 및 클라우드 연결을 위한 완벽한 패키지로, 주요 제조업체의 컨트롤러 및 IoT 장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 수트는 두 OPC 표준 간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하여 기존 OPC 클래식 구성요소 및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OPC UA 솔루션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