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ROScube-X RQX-59 시리즈 출시
에이디링크. ROScube-X RQX-59 시리즈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8.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 컴퓨팅 업체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가 로보틱스, AMR(자율이동로봇), 자율주행 분야에서 활용되는 ROScube RQX-59 시리즈를 출시했다.

최대 60℃의 뜨거운 온도에서도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실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응용 분야도 다양해 창고의 무인 지게차 로봇, 농장의 자동 잔디 깎기 로봇, 슈퍼마켓의 서비스 로봇, 공항의 자율 주행 셔틀 버스, 캠퍼스의 자율 보안 로봇, 해안선 근처의 무인 해양 청소 로봇에 이르기까지 아우른다.

ROScube 로봇 컨트롤러는 에이디링크의 ROS 2 솔루션의 일부이며, 전력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AI 기반 로봇에 최적화되어 있다. 작고 견고한 인클로저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통합하여 포괄적이고 강력한 로봇 컨트롤러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쉬운 확장성을 통해 추가 GPU 또는 PCIe 카드를 원활하게 통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ROScube RQX-59 시리즈의 잠금식 USB 포트는 훨씬 더 견고하다. 또한 M.2 스토리지는 기존의 2.5인치 SSD에 비해 더 작고 충격에 강하다. 이는 컨트롤러를 위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스토리지를 보장하여 다양한 AI 로봇 프로젝트 및 혁신을 수행하는 데 적합한 솔루션임을 입증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