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AWS, IC 및 전자설계 분야 고객 혁신 지원
지멘스-AWS, IC 및 전자설계 분야 고객 혁신 지원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8.1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EDA 사업부가 AWS(아마존웹서비스)와의 전략적 협력한다. 양사는 IC 및 전자 설계 분야의 고객들이 AWS의 첨단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고 현재 출시되었거나 향후 출시될 지멘스EDA의 제품을 사용해 설계 주기를 단축하고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최적화하며 검증 범위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은 IC 및 시스템 개발자들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설계 복잡성, 엄청난 컴퓨팅 용량에 대한 요구, 조직간의 분산 방식 협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적합한 파트너, 아키텍처 및 보안 관행을 활용할 경우, 클라우드는 설계 및 검증 주기를 가속화하면서도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객이 자원을 가장 가치 있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M(암)의 생산성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인 마크 갤브레이스(Mark Galbraith) 는 “지난 수년간 암(Arm)은 지멘스의 광범위한 EDA 솔루션을 Arm Neoverse 기반의 AWS Graviton 인스턴스에서 성공적으로 실행하여 IP를 신속하게 시뮬레이션하고 검증했다”며, “지멘스의 퀘스타(Questa)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프로세서 설계를 최신 Graviton3로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 도출 시간을 20~30퍼센트 단축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Arm IP는 AWS와 지멘스 EDA 같은 세계 최고 수준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세계 유수의 IC 설계 및 시스템 기업들이 경쟁 치열한 시장에서 차별화를 달성해 경쟁에 승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