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IC 설계 검증 플랫폼 ’솔리도 디자인 인바이런먼트' 출시
지멘스, IC 설계 검증 플랫폼 ’솔리도 디자인 인바이런먼트'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8.0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EDA 사업부가 AI 기반 지능형 IC 설계 검증 플랫폼인 ‘솔리도 디자인 인바이런먼트(Solido Design Environment)’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지멘스의 새로운 Solido Design Environment 소프트웨어는 회로 디자이너를 위해 개발되었다. 커스텀 IC의 설계 및 검증을 위한 통일된 접근 방식을 제공하므로 디자이너가 전반적인 설계 품질을 높이고 타임투마켓을 단축시키는 한편으로 이처럼 상호의존적인 절충사항들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멘스의 지능형 커스텀 IC 검증 플랫폼에 가장 최근 추가된 Solido Design Environment 소프트웨어는 AI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클라우드 구축 준비가 되어 있다. Solido Design Environment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포괄적인 단일 콕핏(cockpit)은 공칭 분석 및 변동인식 분석 작업을 처리하며, 여기에는 SPICE 수준의 회로 시뮬레이션 설정, 측정 및 회귀 분석은 물론 파형 및 통계결과 분석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솔루션은 AI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최적화 경로를 파악해 회로 전력, 성능 및 면적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생산 정확도가 높은 통계적 수율 분석 작업을 완전탐색(brute-force) 방법의 몇 분의 일에 불과한 시간 내에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