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Ansys 2023 R2’ 발표
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Ansys 2023 R2’ 발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3.08.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 팀이 원활하게 협업하고 시뮬레이션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 설계 및 개발 지원 솔루션 ‘앤시스 2023 R2’이 발표됐다. ‘앤시스 2023 R2’ 솔루션은 향상된 수치 기능, 성능 개선,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결합하여 고급 물리 솔버, 확장 가능한 GPU 기반 컴퓨팅, 원활한 워크플로를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앤시스의 셰인 엠스윌러(Shane Emswiler) 제품 총괄 수석 부사장은 “앤시스 2023 R2 솔루션은 반도체 제조업체부터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자율 항공기 개발자까지 모든 조직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수적인 확장 가능한 디지털 엔지니어링 워크플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가상 설계 및 개발은 산업 전반의 선도적인 조직에서 혁신의 최전선에 있으며, 앤시스는 이를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설명에 따르면 전기 의료, 자동차, 항공우주와 같은 특정 산업 분야에서는 앤시스 2023 R2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워크플로우의 이점을 누린다. 전체 EV 파워 일렉트로닉스 전열 워크플로우는 신호 무결성, 전력 무결성 및 EMI 분석을 위한 Ansys SIwave-CPA와 기생 추출 툴인 Ansys Q3D Extractor를 통해 전력 IC부터 패키지, 보드에 이르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전기차 설계자는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사운드를 시각화하고 통합된 Ansys Motion 및 Ansys Sound 워크플로우를 통해 브랜드를 정의하는 음향을 모델링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