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L(End-of-Line) 패키징: 주파수 인버터 제어를 이용한 분산 드라이브 기술
EOL(End-of-Line) 패키징: 주파수 인버터 제어를 이용한 분산 드라이브 기술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7.2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OL(End-of-Line) 패키징은 고하중 및 높은 포스와 긴 이동거리를 비롯해 낮은 요건의 정밀도와 역학을 필요로 한다. 주파수 인버터 제어 기반의 분산 드라이브 솔루션을 이용하면,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따라 최대 50%까지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EOL(End-of-Line) 패키징에는 중앙에서 제어되는 서보 모터 기반 드라이브가 사용된다. 그러나 팔레타이징이나 안정화 또는 핸들링과 같이 관성이 크거나 이동 거리가 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이러한 솔루션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비동기식 모터 제어 기반 분산 드라이브 솔루션은 이러한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는 업계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특정 애플리케이션 및 고객 요구사항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모듈식 드라이브 개념을 구현하고 있다.

분산 주파수 인버터 제어를 이용한 비동기식 모터
노드(NORD)의 비동기식 모터는 높은 관성을 갖추고 있어 EOL 패키징에 확실한 이점을 제공한다. 무거운 부하의 이동 시, 큰 기어비로 인해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조정해야 하는 기존 서보 솔루션보다 더 나은 (이동)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상의 공정 안정성을 지원하고, 부하나 패키징 머신의 손상 위험을 줄여준다.

이 비동기식 모터의 또 다른 이점은 어느 곳에서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으며,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다른 유형의 기어 장치 및 주파수 인버터와 결합할 수 있다는 점이다.

NORDAC BASE SK 180E, NORDAC FLEX SK 200E, NORDAC LINK SK 250E or NORDAC ON SK 300P와 같은 분산 주파수 인버터와 함께 사용하면, 제어 캐비닛 및 배선과 같은 구성요소를 제거할 수 있어 셋업이 훨씬 수월하다. 이외에도 공간 절감 등의 중요 이점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듈식 개념의 이 드라이브는 대규모 구조 변경 없이 언제든 시스템 아키텍처를 변경할 수 있으며, 제어 캐비닛을 바꾸지 않고도 나중에 드라이브를 쉽게 추가할 수 있어 유연성이 극대화된다.

최대 50% 비용절감 효과
절대 또는 증분 인코더를 통해 분산 주파수 인버터 제어 및 인코더 피드백을 처리하는 비동기식 모터는 조달 비용 감소, 머신 설계의 구조적 용이성, 보다 빠른 시운전 및 유지보수 프로세스 간소화 등의 이점은 물론, 경제적으로 정밀 위치확인 애플리케이션과 크고 무거운 패키징 유닛의 이동을 동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따라서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고하중 및 높은 포스를 필요로 하는 EOL 패키징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실질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시스템 유형 및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최대 5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