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 DECT NR+ 지원 종단간 셀룰러 IoT 솔루션 발표
노르딕 세미컨덕터, DECT NR+ 지원 종단간 셀룰러 IoT 솔루션 발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6.2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가 DECT NR+(이하 NR+)를 지원하는 포괄적인 종단간 셀룰러 IoT 솔루션을 발표했다. nRF91 시리즈 SiP(Systems-in-Package)의 새로운 셀룰러 IoT 제품은 노르딕이 설계·관리 및 공급하는 칩셋과 모듈, 그리고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해 보다 간단하고, 안정적으로 비용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포함된 세계적 수준의 포괄적인 셀룰러 IoT 솔루션이 단일 공급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르딕의 스벤 토르 라르센(Svenn-Tore Larsen) CEO는 “이번 발표로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셀룰러 IoT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 공급업체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게 되었다”며, “NR+를 지원하는 이러한 통합 셀룰러 IoT 솔루션은 동급 최상의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스레드(Thread) 및 와이파이(Wi-Fi) 제품에 구현된 것과 동일한 통합 플랫폼 전략에 따른 것이다”고 설명했다.

저전력 셀룰러 IoT 및 NR+를 지원하는 nRF91 시리즈 SiP
NR+를 지원하는 노르딕의 셀룰러 IoT 솔루션은 새로운 두 종의 nRF9161 및 nRF9131 디바이스를 포함한 3종의 nRF91 시리즈와 평가 및 개발 툴, 개발 소프트웨어, nRF 클라우드(nRF Cloud) 서비스 및 세계적 수준의 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NR+는 세계 최초의 비 셀룰러 5G 기술 표준이다.

nRF9161 SiP는 단일 디바이스를 이용해 안전한 글로벌 셀룰러 인프라 기반 셀룰러 IoT 연결이나 NR+를 사용하여 안정적인 매시브 프라이빗 5G 네트워킹을 실현할 수 있는 전 세계적으로 사전 인증을 획득한 SiP이다.

특히 nRF9161 SiP 모뎀 펌웨어와 nRF 클라우드에 도입된 새로운 기능을 통해 전력소모를 더욱 줄일 수 있어 가능한 가장 긴 수명의 배터리를 필요로 하는 적용 사례에 적합하다. 또한 nRF9161 SiP는 향상된 GNSS 및 셀 기반 위치확인 성능과 함께 여러 기능들이 새롭게 개선되었다.

nRF9131 SiP는 nRF9161을 대체할 수 있는 기능 호환 제품으로, 크기가 절반에 불과하여 대량생산 제품을 설계하는 기업들에게 설계 및 소싱에 대한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SoC 및 RF 프런트 엔드를 소형의 SiP에 통합한 nRF9131은 기존의 대량생산 설계에 사용되는 칩셋에 비해 주요 RF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제조공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