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소프트웨어 출시
스트라타시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소프트웨어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5.1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최근 인수한 품질 보증 소프트웨어 기업 리븐(Riven)의 품질 보증 기능을 통합한 새로운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GrabCAD Print Pro)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그랩캐드 프린트는 스트라타시스 3D 프린터의 프린트 준비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이번에 출시한 프로 버전은 그랩캐드 프린트의 모든 기본 기능은 물론, 더 나은 시스템 제어 ∙ 생산 시간 단축 ∙ 향상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대규모 적층 가공을 위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 소프트웨어는 최종 사용 부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하고 대량 생산으로 전환해야 하는 제조업체를 위해 설계된 6개의 기능이 추가됐다. ▲3D 스캐닝과 왜곡 보정을 통해 부품 정확도를 보장하는 Warp Additive Model(WAM) 자동 왜곡 보정 ▲고객이 빠르고 오류없이 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제조 템플릿 개발 ▲한 번에 여러 고객 트레이를 추정하는 시간을 크게 단축하여 비용 추정 개선 ▲SAF를 위한 고유 코딩, 일련화 및 배치를 포함한 라벨 생성 ▲Z축에 부품을 배열하고 부품을 쌓아, 제작 시간을 단축하고 처리량을 늘리는 3D 배열 ▲검증된 동급 최고의 파트너 플러그인과의 통합 기능으로, 프린트 된 파트의 정확도를 개선하고 낭비를 줄이며 파트 제작 시간을 단축한다.

그랩캐드 프린트 프로는 알파스타(AlphaSTAR)와 캐스터(CASTOR)를 포함하여, 3D프린팅 품질 보증 소프트웨어 최초로 타사 파트너 플러그인을 지원한다. 스트라타시스에 따르면 알파스타는 프린트 3D프린터 파라미터 및 공구 경로 중심 분석, 품질 평가, 열 공정 시뮬레이션을 제공해 설계 주기를 개선하고 더 적은 반복으로 더 높은 품질의 부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캐스터의 의사 결정 지원 소프트웨어는 수천 개의 부품을 한 번에 자동으로 분석하여 적층 제조를 위한 최적의 기회를 식별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