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 실리콘랩스와 손잡았다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 실리콘랩스와 손잡았다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5.1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가 mikroSDK 2.0 클릭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최초의 IC 공급업체가 되었다. 이는 현재 실리콘랩스의 심플리시티 스튜디오(Simplicity Studio) IDE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MIKROE의 게코(Gecko) SDK에 하드웨어 드라이버 확장(플러그인)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달성되었다.

MIKROE의 클릭 드라이버가 통합됨에 따라 MIKROE의 주변장치 클릭 보드(Click Board)를 이용하는 임베디드 엔지니어들은 실리콘랩스의 컨트롤러에 기반한 임베디드 시스템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모두 손쉽게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MIKROE의 네보사 마틱(Nebojsa Matic) CEO는 “현재 많은 IC 공급업체들이 개발 보드에 mikroBUS 소켓을 채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매우 다양한 주변장치 클릭 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 하드웨어 비용을 절감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설명에 따르면 실리콘 공급업체인 실리콘랩스는 널리 사용되는 자사의 익스플로러 키트(Explorer Kit)에 mikroBUS 소켓을 채택한 후,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GSDK IDE에 mikroSDK 2.0 클릭 드라이버에 대한 하드웨어 드라이버 확장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실리콘랩스의 SoC 및 MCU를 사용하는 설계자는 클릭 보드 라이브러리를 코드에 쉽게 포함시킬 수 있게 되었다. 즉 엔지니어들은 클릭 보드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작업을 매우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