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SH 기계사업부, 과학 실험 교육 센터 신설
DKSH 기계사업부, 과학 실험 교육 센터 신설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3.05.1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SH 기계사업부 산하 보성 과학이 실험 교육 센터를 신설했다. 바이오/제약 분야의 취업 준비생, 대학생, 관련 업무 종사자들에게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에 대한 시장의 니즈를 해소하고, 교육자들의 전문성 함양에 이바지하겠다는 것이 본 센터 설립의 취지다.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보성과학 기업 부설 연구소 학술팀 오혜림 대리는 “바이오/제약 산업 관련 종사자들에게 있어 실험 교육에 대한 니즈가 크다. 유전자 발현 및 정량 PCR 시험과 같은 분자 생물학 기초 교육을 기반으로 식품 병원균(food pathogen) 검출과 같은 추가 주제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 신청 및 참가자 모집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시험기관으로 지정된 이매스 교육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다. 실습 교육에 대한 기회와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DKSH 및 보성 과학에 있어서도 학술 업무 역량 강화 및 기업 이미지 제고 측면에서 추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한편, 보성과학은 지난 2021년 4월 글로벌 유통기업 DKSH 기계 사업부에 편입된 바 있으며, 인수 이후에도 탄탄한 매출 성장세를 통해 DKSH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DKSH 기계사업부 김계림 대표는 “보성과학 인수를 통해 DKSH 기계사업부가 생명 과학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 센터 설립과 같은 신규 프로젝트 역시 DKSH가 가진 모든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아낌없이 지원해야 할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