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MES 부문 리더로 선정
지멘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MES 부문 리더로 선정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5.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2023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제조 실행 시스템(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s, 이하 MES)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이로써 지멘스는 6회 연속으로 이 부문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가트너가 정의하는 MES는 원자재를 중간재 또는 완제품으로 변환하는 데 필요한 실시간 물리적 프로세스의 실행을 관리, 모니터링, 동기화하는 생산 지향 소프트웨어의 특화 부문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작업 명령 실행을 생산 일정, ERP, 제품 수명 주기 관리(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시스템과 조율한다. 또한 MES 애플리케이션은 프로세스 성능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필요한 경우 컴포넌트 및 자재 차원에서의 추적성과 계열 관계 및 프로세스 이력과의 통합을 지원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디지털 제조 부문 제조 운영 관리 수석 부사장 토비아스 랑게(Tobias Lange)는 “가트너가 지멘스를 리더로 인정해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는 우리 비전의 강점·유연성·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고객 경험, 포트폴리오와 역량을 성장시키면서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