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의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로데슈바르즈의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3.3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통찰력을 더하는 차세대 오실로스코프의 선두 주자

 

로데슈바르즈에서 2022년 출시한 R&S MXO 4 시리즈는 차세대 오실로스코프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로데슈바르즈의 차세대 오실로스코프이다

최근의 디지털 디자인은 더욱 높은 주파수에서 동작하고, 더 작은 크기로 구현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경향은 측정 장비에도 영향을 미쳐, 더 빠른 측정 성능과 더 정밀한 정확도를 요구하게 된다.

로데슈바르즈에서 2022년 출시한 R&S MXO 4 시리즈는 차세대 오실로스코프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로데슈바르즈의 차세대 오실로스코프이다.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더 빠른 측정 성능을 요구하는 최근 경향에 맞춰, 초당 450만번 이상의 파형 획득 속도를 지원한다. 이러한 성능을 기반으로 현존하는 상용 오실로스코프 제품 중 가장 빠른 실시간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기존에는 확인할 수 없었던 더 많은 간헐적 이벤트와 신호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오실로스코프의 광범위한 문제 해결 처리 능력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채널 별 메모리(Memory Depth)를 4개 채널에서 모두 400 Mpts 수준으로 지원한다. 이러한 메모리 제공은 동급 계측기 중에서도 독보적인 수준이며, 동급 대비 최대 100배 늘어난 용량을 제공하여 더욱 강력한 성능을 요구하는 개발 엔지니어의 필요에 완벽하게 부합한다. 

그 밖에도 FFT(Fast Fourier Transform) 기능을 기본 지원하는 R&S MXO 4 오실로스코프는 초당 45,000회의 FFT 변환 작업 수행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오실로스코프로서, 사용자는 다양한 RF 신호의 측정을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하여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탁월한 성능은 로데슈바르즈에서 자제척으로 개발, 구현하여 적용한 고유의 ASIC에서 기인한다. 200 Gbps의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하는 전용 ASIC을 적용한 R&S MXO 4 오실로스코프는 이를 기반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획득률과 FFT 수행 속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모든 샘플 레이트에서 12 bit ADC를 성능저하 없이 적용하고, 최대 18 bit의 수직 분해능 정밀도를 지원한다. 

그리고, 고성능 제품에서만 지원되던 디지털 트리거를 표준 기능으로 제공하여, 1/10,000 vertical div.에 달하는 트리거 민감도를 일상적인 측정 업무에서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엔지니어는 기존에는 파악할 수 없었던 큰 신호에 가려진 작은 신호 이상까지 명확하게 확인하여, 디버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3.3인치 터치스크린 적용,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VESA 마운팅 지원과 저소음 특성 등 사용자 중심의 제품 설계와 최대 16개의 디지털 채널을 지원하는 MSO 옵션, 다양한 산업용 표준 버스 프로토콜 디코딩 및 트리거링 옵션 등, 엔지니어링 업무 환경에 이상적인 측정 솔루션으로 활용 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코리아는 4/12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제조산업전(부스 위치 : F115)에서 R&S MXO 4 오실로스코프를 전시할 예정이다. 참관객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파형 획득 속도를 지원하는 오실로스코프를 전시회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R&S MXO 4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로데슈바르즈와 공인 채널 파트너를 통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로데슈바르즈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링크 : https://www.rohde-schwarz.com/kr/products/test-and-measurement/oscilloscopes/rs-mxo-4-oscilloscope_63493-1164992.html)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