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태그’에 부품 공급
노르딕 세미컨덕터,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태그’에 부품 공급
  • MSD
  • 승인 2023.03.0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nRF52833 SoC가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태그(Galaxy SmartTag)’에 채택되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열쇠나 가방 등과 같이 어디에 두었는지 혼동하기 쉬운 물건의 위치를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노르딕의 이 SoC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페어링하는 데 사용되는 블루투스 LE(Bluetooth LE)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정재연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칩셋 및 무선 연결에 대한 노르딕의 전문기술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갤럭시 생태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핵심 요소로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정립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아태지역 세일즈 및 마케팅 부사장인 밥 브랜달(Bob Brandal)노르딕은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태그 소비자들에게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협력하게 되었다, “점점 더 확장하고 있는 모바일 세상의 기술 리더인 삼성의 새로운 태그 솔루션은 소비자들의 강력한 자산추적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태그를 장착한 물품을 분실했다 하더라도 블루투스 LE 범위 내에 있는 경우, 스마트싱스의 주변 검색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갤럭시 스마트태그의 신호 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스마트폰 앱은 태그에 가까워질수록 녹색 영역이 확대되고, ‘기능을 통해 태그에서 알림음이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태그가 블루투스 범위를 벗어나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를 통해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냄으로써 물건을 두고 왔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외에도, 2억개 이상의 노드로 구성된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네트워크를 이용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근처에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도움을 받아 읽어버린 물건 찾기를 선택하면, 삼성 서버에 알림이 전송되고, 다시 소유자에게 위치 정보가 전송된다. 스마트싱스 파인드 사용자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보호되며, 위치 정보는 소유자에게만 공개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