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입자 동역학 시뮬레이션 기업 ‘로키(Rocky)’ 인수
앤시스, 입자 동역학 시뮬레이션 기업 ‘로키(Rocky)’ 인수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3.01.16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코리아가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및 과학 소프트웨어 기업인 ‘로키(Rocky DEM, S.L.)’를 인수했다. 로키의 DEM(Discrete Element Method, 이산 요소법, 모양이나 크기가 다른 다양한 입자의 움직임을 파악하기 위한 해석 방법) 솔루션을 앤시스 솔루션에 통합한 것이다.

로키는 오랜 기간 동안 앤시스의 채널 파트너로 협력해온 ESSS(Engineering Simulation and Scientific Software)의 자회사였으며, 이산 역학 문제를 모델링하는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로키의 DEM은 해석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GPU 컴퓨팅의 강점은 물론, 다중 물리(multiphysics) 시뮬레이션에 다양한 입자 형상 및 크기 분포를 갖는 대규모 입자의 거동을 해석하는 입자 기법(particle methods)을 적용하여 모든 크기와 모양의 이산 고체(discrete solids)의 움직임을 확인해야 하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장비들에 사용할 수 있다.

입자 모델링은 여러 산업과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되고 있다. 입자는 의료용 정제, 식품 스낵, 농업용 씨앗, 분말, 여과 장치에 사용되는 화이버로 구성될 수 있다. 업계 리더들은 제품 품질을 개선하고 입자(particulate) 시스템의 설계, 제조 및 운영과 관련된 신속한 의사 결정을 도울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다.

로키의 DEM은 여러 산업 분야에서 이산 고체(discrete solids) 및 입자를 포함한 자유 표면 유동(particle-laden free-surface flows)의 동적인 유동 거동을 빠르고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하는 대표적인 소프트웨어다.

이번 인수로 앤시스 고객은 앤시스의 솔루션과 긴밀하게 통합된 로키의 DEM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입자 흐름을 분석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고성능 입자 모델링 기술에 제약 없이 액세스할 수 있다. 앤시스는 양사 제품 통합으로, PyAnsys(광범위한 개발 에코시스템을 위한 앤시스의 오픈 소스 Python API 소프트웨어 패키지) 프레임워크에 로키의 DEM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등 강력한 시너지는 물론 장기적인 제품 로드맵을 확장도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