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시스템즈, 산업용 펠릿 압축 3D 프린터 ‘Titan Altas’ 출시
3D 시스템즈, 산업용 펠릿 압축 3D 프린터 ‘Titan Altas’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11.1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시스템즈(Systems)가 대형 산업용 펠릿 압출 3D 프린터인 ‘Titan Atlas’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Titan Atlas는 필라멘트와 펠릿 압출, 스핀들을 하나의 장비에서 사용하도록 구성된 하이브리드 툴 헤드 구성으로, 독자적인 적층 제조(AM)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 3D Systems는 Titan Atlas 3D 프린터로 주조, 소비재 분야, 서비스 산업, 자동차 산업, 항공 우주 및 국방, 일반 제조업 등에서 활약하고자 한다.

Titan Atlas 3D 프린터는 펠릿 압출과 필라멘트 압출, 그리고 정밀 마감을 위한 스핀들 툴헤드로 하이브리드 툴 헤드 구성을 제공하는 3D 프린터다. 유연한 시스템 구성은 고객이 자신의 응용 분야 요건에 따라 가장 적합한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가열식 체임버와 분당 3만㎜에 달하는 프린팅 속도로 최대 1270×1270×1828㎜에 이르는 대형 산업용 부품도 제작한다.

펠릿 압출 3D 프린터는 낮은 경도(연성)의 수지부터 탄소 섬유 및 유리 섬유와 같은 고성능 및 고충전 수지에 이르기까지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다양한 배합으로 광범위한 소재 옵션을 제공한다.

따라서 고객은 응용 분야에 이상적인 소재를 선택할 뿐만 아니라, 비용을 최대 75%까지 절감한다. 이런 솔루션은 빠른 생산과 짧은 주기, 그리고 낮은 비용이 결합돼 △사형 주조 △ 툴링(열 성형, 진공 성형, 판금 성형, 복합 툴링 등) △조립 및 제조 작업에 사용되는 지그와 픽스처 △사출 성형을 대체하거나 혹은 에어 덕트, 언더후드, 브래킷, 구조 구성품 등 고온 요건에 적합한 최종 사용 제품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