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코베스트로 적층 제조 재료 사업 인수
스트라타시스, 코베스트로 적층 제조 재료 사업 인수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8.2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라타시스가 코베스트로의 적층 제조 재료 사업을 인수한다. 인수가는 4300만 유로(약 577억원)다.

인수 거래는 2023년 1분기 중에 완료된다. 계약은 규제 승인과 다른 계약 조건 및 규정에 종속된다. 인수된 기업의 직원 대다수는 계속해서 네덜란드 겔린과 미국 일리노이주 엘긴을 기반으로 근무한다.

인수를 위한 계약에는 R&D 시설과 활동, 유럽, 미국, 중국 전역의 글로벌 개발 및 영업팀, 약 60개의 적층 제조 재료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그리고 수백 개의 특허와 출원된 특허로 구성된 광범위한 IP 포트폴리오가 포함된다.

코베스트로는 스트라타시스의 서드파티(third-party) 재료 생태계의 핵심 부분으로, 인수를 통해 Origin P3, Neo 입체 리소그래피 및 H350 프린터를 비롯한 여러 스트라타시스의 3D 프린팅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혜택을 누린다. 기존 스트라타시스는 코베스트로의 Somos® 레진 유통업체로, Neo 및 Origin® One 3D 프린터용으로 판매되고 있다.

스트라타시스 CEO 요아브 자이프(Yoav Zeif)는 “혁신적인 재료는 적층 제조의 원동력으로서, 치과용 얼라이너 및 자동차 부품과 같은 최종 사용 부품의 생산에서 3D 프린팅을 위한 새로운 사용 사례를 만들 수 있다”며 “스트라타시스는 업계 내 공신력 있는 코베스트로의 적층 제조 사업체를 인수함으로써 최신 기술의 채택을 더욱 늘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