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에서도 통신하는 와이드 벨트 샌딩 기계 구현
원거리에서도 통신하는 와이드 벨트 샌딩 기계 구현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8.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제공 | 서보스타 사진제공 | SIGMATEK

스위스 기계 엔지니어링 회사인 Kündig는 목재 기반 재료를 가공하기 위한 와이드 벨트 샌딩 기계를 ‘Perfect’로 명명했다. 제어 기술은 SIGMATEK에서 제공했다. 긴급 상황 발생 시 사용자가 보다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Kündig는 이 기계모델에서 처음으로 잘츠부르크 자동화 공급업체의 ‘원격 액세스 플랫폼’을 시도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OPC UA 인터페이스가 표준인 컨트롤러에서 클라우드까지 안전한 SSL 암호화VPN 연결을 웹 인터페이스로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Kündig 기술자는 고객을 원격으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주었다.

Armin Kündig에 대하여
1945년 취리히에서 설립된 Armin Kündig는 샌딩머신의 선두 제조업체로, 독일 오스트리아 프랑스 및영국에 자회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샌딩머신은 목재를 처리하는 데 주로 사용되지만 금속·플라스틱 또는 탄소와 같은 다른 재료를 처리하는 데도 적합하다.

이 회사의 마케팅 이사 Sven Gutknecht에 따르면,75년 이상의 샌딩 경험을 가진 Armin Kündig는 시장의 방향성과 기술의 발전 흐름을 꿰고 있다. 예를 들면 최근 목재 산업 무역 박람회인 Ligna에서 소개된‘Perfect’가 대표적이다.

고급 인테리어 건설을 위한 와이드 벨트 샌딩 기계인 이 제품은 최대 90°까지 회전하는 조작 패널 또는무거운 금속 도어 대신 경량 플라스틱과 같은 인체 공학적인 혁신을 도입했다.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자동 입자 조정과 완전 자동샌딩 압력 조절하는 기능이 혁신에 속하는데, 이들 기능은 모두 일관되게 높은 샌딩 품질과 간단한 작동을 동시에 보장해준다.

원 클릭으로 모든 매개변수 수렴
Perfect의 핵심은 SIGMATEK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모든 관련 매개변수를 제공하는 새로 개발된 기계 제어다. 특히 응용 프로그램이 뛰어나다.

이에 대해 Sven Gutknecht는 Kündig가 스마트폰의 메뉴 탐색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했다. 선택한 메뉴를 빠르고 쉽게 종료하는 방법 등을 스마트폰 메뉴 탐색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것이다. 물론 10.1인치 멀티터치 와이드스크린을 와이드 벨트 샌딩 머신에 수직으로 통합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따라서 광학적으로는 휴대폰과 유사하다고 보면 된다.

물론 더 큰 화면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12인치 또는19인치 모니터를 활용해도 된다. 사용자가 어떤 화면을 선택하든 상관없이 와이드 벨트 샌딩 머신의 핸들링은 세 대각선 모두에서 이루어진다. 여기에 더해 모든 기능이 최신 인터페이스에 통합되어 작업시간도 절약된다. 예를 들면 이전에는 작업자가 곡물 바늘을 돌려 곡물을 조정해야 했지만 이제는 터치스크린에서 실현되는 것이 대표적이다.

보안 원격 액세스
이 장비는 웹 인터페이스로 제어 장치의 프로그래밍포트까지 SSL 암호화 VPN을 연결할 수 있어 높은 통찰력을 보장한다. 예를 들면 특정 기능을 시작하기 위해 어떤 단계 전환 조건이 필요한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이 회사의 Julian Bolt에 따르면, 이 플랫폼을 도입하는 것으로 소프트웨어를 원격으로 조정할 수도 있고,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면 진단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그리고 VPN과의 연결로 전기 다이어그램 또는 제어 장치의 작동 지침과 같은 업데이트된 PDF 파일을 나중에 로드할 수도 있다.

Kündig는 추가로 VNC 원격 액세스도 도입했다. VNC 기술은 원격 조작 패널의 화면 내용을 로컬로 미러링하므로 기계 조작자는 멀리서도 쉽게 지시를 받을 수 있다.

애드온으로 프로그래밍 가속화
이 회사는 엔지니어링 플랫폼 업체인 LASAL의 도움으로 새로운 샌딩 기계의 기능을 개발했다. 객체 지향인 라잘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이 모듈화되어 있고 기게 작동을 실제와 같이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이 회사의 Julian Bolz 역시 자동화 전문가가 제공하는 다양한 LASAL 패키지와 애드온이 새로운 샌딩 기계를 개발하는 노력을 덜었다고 했다.

덕분에 이 기계의 사용은 한층 편리해졌다. 예를 들면 PDF 리더는 1:1로 가정할 수 있고, 레시피 관리에서는 몇 가지 조정만 필요할 뿐이며, 사전 정의된 모든 소프트웨어 기능은 고객의 요구에 맞게 조정되므로 쉽게 자신의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