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 스카니아 배터리 실험실에 채택
키사이트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 스카니아 배터리 실험실에 채택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2.08.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 쇠데르텔리에에 위치한 버스·트럭 제조업체 스카니아(Scania)가 자사의 새로운 배터리 실험실 구축에 키사이트 사이언스랩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을 채택했다.

폭스바겐 그룹(Volkswagen Group)에 속하는 스카니아는 세계 최고의 버스 및 트럭 제조업체 로, 상용 차량의 이모빌리티(e-mobility) 채택을 주도하고 있다. 새로운 1000제곱미터 규모의 실험실에는 배터리 셀·모듈·팩을 위한 세 개의 250제곱미터 테스트 홀이 포함되어 있다. -40℃ ~ 70℃ 범위의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을 평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키사이트가 제공한 맞춤형 턴키 배터리 실험실 솔루션에는 셀·모듈·팩을 위한 사이언랩 배터리 테스트 시스템이자 현장 설치가 가능하다.

스카니아는 키사이트의 테스트 및 제어 소프트웨어인 ‘에너지 스토리지 디스커버( Energy Storage Discover)’ 외에도 워크플로, 테스트 스루풋, 데이터 관리를 최적화하는 통합형 웹 기반 실험실 관리 플랫폼인 키사이트 배터리 테스트용 ‘PathWave Lab Operations’을 채택했다.

스카니아는 이 솔루션으로 실험실 인적 자원, 테스트 시스템 및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DUT)를 포함하는 모든 리소스를 관리하여 배터리 실험실의 계획과 조율을 최적화하게 된다.

설명에 따르면 새로운 배터리 실험실은 배터리 팩 테스트용 환경 챔버를 통해 기존의 소규모 시설을 보완하며, 배터리를 제거하지 않고도 동작 중인 전기 트럭 및 버스에서 배터리 팩의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게 한다. 차량을 실험실 근처에 주차하고 실험실 내부의 테스트 장비에 연결하거나, 야외에서 실제 겨울 테스트를 실행하는 대신 독립형 파워트레인을 대형 환경 챔버에서 테스트할 수도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