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 미국 메모리 전문기업 ‘모바일 세미컨덕터’ 인수
노르딕 세미컨덕터, 미국 메모리 전문기업 ‘모바일 세미컨덕터’ 인수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2.07.14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및 SoC(System-on-Chip)용 임베디드 메모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비상장 기업인 모바일 세미컨덕터(Mobile Semiconductor)를 인수한다.

모바일 세미컨덕터는 다양한 MCU 및 SoC에 최적화된 SRAM(Static RAM) 메모리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이 회사의 nRF52 및 nRF53® 시리즈 SoC와 nRF91 시리즈 SiP(System-in-Package) 디바이스 또한 모바일 세미컨덕터의 메모리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노르딕의 CTO이자 R&D 및 전략 부문 수석 부사장인 스베인-에길 닐슨(Svein-Egil Nielsen)은 “양사는 수년 동안 협력하고 있는데, 모바일 세미컨덕터의 SRAM은 노르딕의 블루투스 및 셀룰러 IoT 제품군의 핵심적인 차별화 요인이었다”고 말했다.

노르딕의 제품관리 수석 부사장인 키에틸 홀스타드(Kjetil Holstad)는 “IoT에서 필수적인 지속 가능한 요구사항은 초저전력 동작이다. 휴대용 및 원격 IoT 애플리케이션은 작은 배터리로 수년 동안 실행이 가능해야만 환경 및 상업적으로 유의미하기 때문에, 초저전력 동작은 노르딕 무선 IoT 실리콘의 토대를 만드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