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모션 드라이버 및 서브 모터 ‘이지 렉시엄 16 (Easy Lexium16)’ 출시
슈나이더 일렉트릭, 모션 드라이버 및 서브 모터 ‘이지 렉시엄 16 (Easy Lexium16)’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6.1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서보 드라이버 및 모터 제품군 ‘이지 렉시엄16 (Easy Lexium16)’을 출시한다.

‘이지 렉시엄16’ 제품군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12개의 AC 서보 드라이브와 44개의 AC 서보 모터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 엔트리급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타사 브랜드와 쉽게 통합 및 시운전할 수 있어, 빠른 속도와 정확성을 요구하는 반도체·물류·식음료 산업 현장에 널리 쓰인다.

‘서보 드라이브’는 자동 튜닝 및 위치 제어 기능을 통해 복잡한 모션 프로그램 환경에서 튜닝에 소요 시간을 단축한다. 또한 전용 컨트롤러가 필요하지 않고, 각 서보 드라이브의 전면에 위치한 PTO/PTI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한다. 또한 내부 동적 PLC라이브러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모션 프로파일과 로직을 프로그래밍해 모션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고도 복잡한 모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서보 모터'는 23비트 고해상도 인코더를 적용해 세밀한 제어와 다양한 성능을 제공하며, 서보 드라이브 조합이 가능하다. 특정 주파수 대역의 성분만 제거하는 자동형 노치 필터(Notch Filter)가 공진(Resonance)을 측정하고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설정해 장비 성능을 향상시킨다. 이 제품군은 자사 모터 제어 장치 소프트웨어 SoMove를 활용해 설정해 드라이브 구성, 조정, 디버깅 및 유지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