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플랜, 가상 박람회(EPLAN Virtual Fair) 개최
이플랜, 가상 박람회(EPLAN Virtual Fair) 개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5.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플랜 가상 박람회(Eplan Virtual Fair)가 ‘협업의 중요성: 산업 자동화 생태계에서 어떻게 협업을 향상시키고, 보다 효율적으로 협력하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2022년 5월 4일 ~ 5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렸다.

2022 이플랜 가상 박람회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됐다. ABB와 피닉스 컨택트(Phoenix Contact) 및 리탈(Rittal) 등 파트너 기조연설과 이플랜 및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의 라이브 대담을 비롯해 성공사례 및 국가별 웹캐스트와 소프트웨어 데모 등을 통해 실제 애플리케이션과 기술 측면에서 엔지니어링에 필요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미래의 엔지니어링은 어떠한 방향으로 전개될까? 이플랜(EPLAN)은 고객이 직면하게 될 당면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어떻게 솔루션과 서비스를 조정하고 있는가? 솔루션 제공업체인 이플랜의 전문가들은 서로 다른 시간대의 참가자들을 위해 이틀 동안 여러 다양한 질문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ABB와 백호프(Beckhoff), 피닉스 컨택트(Phoenix Contact) 및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을 비롯한 이플랜 파트너사들도 행사 기간 동안 참가자들과 개념 및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이플랜의 총괄 디렉터인 할룩 멘데레즈(Haluk Menderes)는 “올해의 이플랜 가상 박람회는 전적으로 엔지니어링 분야의 협업에 초점을 맞추었다”며, “생태계 내의 이해관계자들은 물론, 이플랜과 고객들 간의 협업은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엔지니어링의 성공여부를 결정하는 작업 플로우
이 행사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디지털 파트너 프로그램을 책임지고 있는 티모시 J. 메케인(Timothy J. McCain)은 글로벌 공급업체의 입장에서 산업 자동화 생태계에 대한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시했다.

그리고 피닉스 컨택트의 산업용 캐비닛 솔루션 부문 부사장인 안드레아스 슈라이버(Andreas Schreiber) 박사는 ‘스마트 엔지니어링 및 생산’ 분야에서 표준화된 AML 기반 작업 플로우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데모를 선보였다.

또한 ABB는 이플랜 및 ABB의 e-Configure를 이용한 전기 엔지니어링과 관련한 파트너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협업의 중요성
여기에 더해 다른 이플랜 고객들은 참가자들에게 성공사례를 제시했다.

예를 들면 미국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에 위치한 오토메이션 드라이브 시스템즈(Automation Drive Systems)의 브렌덴 프리츠(Brenden Fritz) 사장은 eView Free AR의 증강현실 기능을 이용하여 디지털 시제품 제작과정을 선보였고, 자사의 제어 캐비닛 제조에 이러한 기술의 잠재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보여줬다. BEB 솔루션즈(BEB Solutions)의 옌스 브링크만(Jens Brinkmann) CEO는 이플랜 하네스 proD(Eplan Harness proD)를 사용하여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3D 배선을 공유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