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 생산 확대
몰렉스,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 생산 확대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3.1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몰렉스가 고급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Data Center Interconnect, DCI) 솔루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상용 400G ZR QSFP-DD 플러거블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 제품의 생산을 확대한다.

꾸준히 확장 중인 몰렉스의 광학 트랜시버 포트폴리오의 핵심 제품인 400G ZR 및 400G ZR+ 제품은 전력 소모가 적은 소형 폼 팩터에서 최적화된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도록 제작됐다.

몰렉스 광전자 사업부의 코히런트 기술 및 제품 관리를 총괄하는 조셉 천(Joseph Chon) 디렉터는 “몰렉스는 차세대 데이터센터 내부 및 데이터센터들 사이의 고속 전송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고 있다”며, “400G ZR 제품 라인의 상용화와 생산 확대를 통해 대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자가 다양한 고밀도 대역폭 중심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재택 근무와 원격 수업이 급속히 증가하면서 대역폭에 대한 수요가 유례없이 증가했으며,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 동영상, 소셜 네트워킹 사용 등이 크게 늘어난 것도 이러한 동향에 영향을 주었다.

이에 따라 데이터센터 사업자들은 여러 데이터센터를 연결하기 위해 밀도가 높고, 대기 시간이 짧으면서, 전력 소모가 적은 고밀도 파장 분할 다중화(Dense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DWDM) 링크를 찾고 있다.

몰렉스의 400G ZR QSFP-DD 코히런트 광학 트랜시버를 사용하면, 데이터센터 사업자들은 해당 지역 내 데이터센터들을 연결하여, 별도 전송 박스 없이 단일 데이터센터로서 작동하게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