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수명주기평가 솔루션 출시
다쏘시스템, 수명주기평가 솔루션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3.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이 수명 주기 평가(Life Cycle Assessment) 솔루션인 지속가능 혁신 솔루션(Sustainable Innovation Intelligence)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기업의 제품, 재료, 공정 과정의 환경 요인으로 인해 받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순환경제의 창출을 지원한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상에 운영되는 클라우드 기반의 다쏘시스템의 수명주기평가 솔루션은 에코인벤트가 제공하는 18,000개가 넘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다. 이 데이터는 가상 설계, 제품 개발, 제조 엔지니어링, 운영 및 물류 예측에 사용된다.

다쏘시스템의 산업, 마케팅 및 지속가능성 담당 수석 부사장인 플로랑스 베르제랑(Florence Verzelen)은 “지속가능한 경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원료 추출, 사용, 재사용,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프로세스의 혁신 과정이 필요하다”며, “제조, 인프라, 도시 또는 생명 과학 분야에서 버추얼 트윈 기술과 LCA의 기능이 통합되면 기업들은 그들의 비즈니스 결정이 천연 자원, 생태계,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LCA 데이터와 버추얼트윈 기술이 결합된 ‘지속가능 혁신 인텔리전스’는 LCA 전문가, 산업 디자이너, 제품 및 제조 엔지니어들이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사전에 설정하고, 설계, 제품 개발, 제조 엔지니어링 단계에서 협업을 가능하게 하여 수명 주기에 순환 프로세스를 만들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