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인트라로지스틱스 드라이브 출시
노드, 인트라로지스틱스 드라이브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4.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드 분산형 플러그&플레이 드라이브 … 설치·작동성 개선

▲ 플러그 커넥터와 유연한 스위치 및 인터페이스 구성을 지원하는 NORD 필드 분산형 시스템은 컨베이어 설치 및 운영, 서비스를 보다 용이하게 한다.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는 인트라로지스틱스 시스템용 전자 드라이브인 ‘NORDAC LINK’를 발표했다. NORDAC LINK 드라이브는 사용 편의성 개선과 유지관리 개선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분산형 드라이브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상위 제어 시스템의 명령을 실행하는데 있어 절대적인 신뢰성을 지녀야 한다는 점이다. 많은 경우 운영 담당자나 서비스 기술자들이 각 드라이브나 드라이브의 위치 축에 대한 직접적인 액세스 옵션이 요구되며, 이러한 액세스를 통해 컨베이어 벨트의 중단과 같은 작은 문제들을 신속하게 해결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이 원활하게 처리되지 않을 경우, 전체 라인의 셧다운이 초래되거나 상당한 시간 동안 컨베이어 상에서 수백 개의 모듈이 처리되지 않을 수 있다.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의 NORDAC은 편리한 사용법으로, 분산형 드라이브의 동작 및 유지보수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모든 전원 및 통신 라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센서 및 액추에이터, 인코더를 위한 코드 방식의 플러그-인 커넥터를 제공하여 신속정확하고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하며, LED를 통해 생산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오류를 진단하여 작업자가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

벽 또는 프레임 장착에 적합한 소형 디자인임에도 메인 전원을 위한 모선을 갖추고 있어 한 드라이브에서 다른 드라이브까지 짧은 케이블로 데이지-체인(Daisy-Chained) 방식의 연결을 지원,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비동기식 또는 동기식 모터를 제어할 수 있고, Profibus, CANopen, DeviceNet, AS-I 통신은 물론,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인 ProfiNet, Ethernet POWERLINK, EtherCAT, EtherNet/IP를 지원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