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리어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과 자율 주행 차량 개발자를 위한 무료 열 데이터 확장 세트를 출시했다. 스타터 데이터 세트의 크기는 무료 데이터 세트의 두 배이며, 주요국의 주간 및 야간 조건과 관련한 26,000개 이상의 주석이 달린 이미지를 제공한다.
또한 카테고리 수도 3배가량 늘어나 사람, 자전거, 자동차, 오토바이, 버스, 기차, 트럭, 신호등, 소화전, 도로 표지판, 개, 스케이트보드, 유모차 등 기타 차량 라벨이 포함된다.
Teledyne FLIR의 자동차 엔지니어링 이사 Chris Posch는 “업계 최초의 무료 열 데이터 세트는 열화상 자율 주행 기술의 안전성을 탐구하기 위한 학술 연구 도구로 사용되었다”며 “확장 데이터 세트는 감지·분류 모델의 다중 스펙트럼, 자동 제동 기능 기능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플리어가 제공하는 이들 제품은 열 센서와 가시광 카메라 및 라이다·레이더가 결합하면 센서 융합 데이터를 사용해 도로 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된다. 테스트 결과, 열 센서는 어둠·안개·연기를 비롯하여 헤드라이트 눈부심 등 자동 비상 브레이크(AEB) 시스템이 작동하기 어려운 조건에서도 보행자·동물을 유일하게 감지할 수 있음이 입증되었다.
저작권자 © MSD(Motion System Desig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