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LG전자에 시뮬레이션 솔루션 공급
앤시스코리아, LG전자에 시뮬레이션 솔루션 공급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2.1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코리아가 LG전자에 CAE(Computer-Aided Engineering: 컴퓨터 엔지니어링) 기반 가상 R&D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공급했다.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 이 솔루션을 통합하여 지속 가능성 및 디지털 전환 노력을 하겠다는 의지다.

이 같은 통합을 통해 LG전자는 물리적 프로토타이핑(시제품) 요구사항, 개발 시간 및 이와 관련된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엔지니어링 및 제품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기존 LG전자의 핵심기술들과 함께 디지털 전환 관점에서의 주요 기술 영역인 헬스케어·센서·장비·재료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제품 개발을 보다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면 1D–3D 커플링이 가능한 앤시스의 가상 모델은 LG전자 가전제품의 핵심 모듈인 컴프레서(compressor)의 동적 특성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성능에 대한 95% 이상의 예측 정확도를 지원하는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재료 사용, 비용 및 여러 번의 재설계를 크게 줄임으로써 제품 개발을 간소화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여 자원 효율적인 생산 공정을 실현한다.

LG전자 생산기술원장 정대화 부사장은 “앤시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LG전자는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차세대 고품질 제품을 예상보다 빨리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가 동반 성장할 것으로 확신하며, 미래의 발전을 함께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앤시스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프리스 바네르지(Prith Banerjee)는 “인공지능(AI)/머신러닝(AI/ML), 고성능 컴퓨팅(HPC), 디지털 트윈, 광학 및 헬스케어를 포함하여 앤시스의 CAE 및 고급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LG전자는 지속가능성과 디지털 전환을 구현하면서 제품 개발을 한 차원 높이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