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록스 신임 CEO에 헬무트 슈미트 취임
애질록스 신임 CEO에 헬무트 슈미트 취임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2.02.0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질록스(AGILOX)의 신임 CEO에 헬무트 슈미트(Helmut Schmid)를 CEO에 취임했다. 2022년 1월, 전임 CEO인 프란츠 휴머(Franz Humer)는 사임했다.

슈미트는 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AMR 제조업체인 애질록스의 전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방침이다. 애질록스의 단독 매니징 디렉터인 슈미트는 요제프 바우만-로트(Josef Baumann-Rott)와 클라우스 푸허(Klaus Pucher) 및 로버트 메이어(Robert Mayer) 등 3명의 새로운 경영진을 추가로 임명했다.

헬무트 슈미트는 “애질록스는 강력한 기반 기술과 높은 시장 잠재력을 가진 브랜드이다.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창출하고, 시장에서 안정적인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그동안의 경험을 활용하여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헬무트 슈미트는 애질록스 CEO로 취임하기 전, 코봇 시장의 선두주자인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에서 수년 동안 독일 및 서유럽 책임자로 활동했다. 로봇공학 애호가이자 국제적으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슈미트는 매니징 디렉터로서 이 회사의 지속적인 확장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슈미트는 뮌헨에 위치한 독일 코봇 시장의 선도주자인 프랑카 에미카(Franka Emika)의 매니징 디렉터를 역임하기도 했다.

헬무트 슈미트는 성장 전략과 비즈니스 개발, 혁신관리, 국제화, 영업 및 마케팅 분야 전문가이다. 오랜 경력을 통해 이미 여러 회사를 설립하고, 수익 창출에 기여했으며, 특히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여 새로운 세일즈 프로세스 및 구조를 개발하고, 목표에 기반한 새로운 시장진출 전략을 수립하기도 했다.

그는 대학원의 항공기 엔지니어로 독일 로봇 협회(German Robotics Association) 및 로보틱스 벤처스(Robotics Ventures)의 공동 설립자로 활동하면서 명성을 얻기도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