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버스, 전기/전자 시스템 개발에 지멘스 소프트웨어 채택
에어버스, 전기/전자 시스템 개발에 지멘스 소프트웨어 채택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2.02.0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버스(Airbus)가 상업용 항공기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캐피탈(Capital™) 전자/전기(E/E) 시스템 개발 소프트웨어를 채택했다.

캐피탈 플랫폼의 포괄적인 디지털 스레드와 개방성이 광범위한 엔지니어링 기업 내 통합을 촉진한다는 점이 이번 결정의 핵심 요인이다.

캐피탈 플랫폼은 E/E 시스템 개발, 제조 및 운영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디지털 스레드에 의해 지원되는 진정한 구성 제어 E/E 시스템 디지털 트윈을 제공한다. 또한 캐피탈 내의 개방형 IT 아키텍처와 다중 도메인 통합을 통해 에어버스의 린(Lean) PLM(제품 수명 주기 관리) 환경에 간편하게 배포할 수 있으며, 다 국가 개발 팀에 E/E 시스템 설계와 전기 하네스(harness) 제조 엔지니어링을 위한 백본을 제공한다.

E/E 그룹은 보다 빠른 제품 개발, 최적화된 전기 시스템 제조, 개선된 초정밀 전기 하네스 품질 개선 및 보다 원활한 공급망 통합을 촉진하는 고도로 통합된 설계 환경에서 작업함으로써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설계 제안서, 배선 및 서비스 문서를 생성할 수 있다.

지멘스 통합 전기 시스템 비즈니스 그룹의 수석 부사장 마틴 오브라이언(Martin O’Brien, senior vice president of Siemens Integrated Electrical Systems business group)은 “고객은 캐피탈 소프트웨어를 통해 전기 영역에서 디지털 연속성을 구축해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상당한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 이는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당면과제들을 보다 빠르게 극복하고자 하는 업계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