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가트너의 산업용 IoT 플랫폼 부문 ‘비저너리 기업’으로 선정
지멘스, 가트너의 산업용 IoT 플랫폼 부문 ‘비저너리 기업’으로 선정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1.12.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가트너(Gartner) 선정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산업용 IoT 플랫폼 부문에서 비저너리 쿼드런트(Visionaries Quadrant)에 포함됐다.

가트너는 IT 공급업체가 경쟁력 있고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프로세스, 시스템, 방법, 절차의 품질과 효능에 대해 업체를 평가하며, 가트너의 시장 관점에 따라 매출, 사업 유지, 평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급업체의 능력을 평가한다.

지멘스는 처음 참여한 연구 보고서에서 ‘비저너리’ 쿼드런트의 유일한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가트너는 비저너리 기업이란 새로운 첨단 고객 요구에 대응하고 탁월해질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을 발전시키는 혁신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레이 콕(Ray Kok)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가트너의 산업용 IoT 플랫폼 매직 쿼드런트에 선정됨으로써, 산업용 IoT 분야에서 마인드스피어(MindSphere)의 리더십을 확인했다. 또한 이를 통해 IoT와 AI를 통해 새로운 통찰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산업계에 힘을 실어줘야 하는 우리의 미션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멘스의 산업용 서비스형 IoT(IoT as a service) 솔루션인 MindSphere는 고급 분석 및 인공지능(AI)을 통해 IoT를 엣지(edge)부터 클라우드까지 지원한다. 또한,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일부로서 지멘스의 다른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와 통합돼 폐쇄 루프 디지털 트윈의 완전한 실현을 포함한 강력한 솔루션을 구현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